UPDATED. 2020-02-17 08:47 (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한세대 한세드론아카데미, 드론 국가자격증 과정 상호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한세대 한세드론아카데미, 드론 국가자격증 과정 상호 협력 MOU 체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2.05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교육과정에 대한 상호 협력과 드론교육 훈련생, 교관 편의 제공 협력
왼쪽부터 한세대 한세드론아카데미 양현호 교수와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정흥호 총장이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세대 한세드론아카데미 양현호 대표와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정흥호 총장이 MOU를 체결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총장 정흥호, 이하 아신대)와 한세대 한세드론아카데미(대표 양현호)는 2월 4일 양평 아신대에서 국가 공인 드론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아신대와 한세드론아카데미는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드론교육 훈련생 및 교관의 편의 제공을 위한 상호 호혜적 업무를 진행한다.

아신대는 '아세아 복음화'를 이념으로 정보화와 세계화 흐름에 맞는 국제적 인재 양성을 추구해 왔다. 신앙과 학문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며 천혜의 환경조건이 갖추어진 양평 캠퍼스에서 4차산업 기술의 핵심 산업으로 부상하는 드론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나아가 세계선교와 국가와 인류의 공영에 이바지하는 사명을 감당하고자 한다. 

한세드론아카데미는 전국 경찰의 드론 자격화를 추구하며 2018년부터 200여명의 드론전문가를 배출하고, 한세드론아카데미 출신 '한세치안드론봉사대(대장 치안지도관 신영숙)'를 구성하여 국민 안전과 편익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스마트 경찰의 위상을 드높여 왔다. 

아신대와 한세드론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에 따라 TS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의 다양화와 차별화를 통해 국가적 드론 전력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이날 MOU 행사에는 '양평 공공기관 드론 교육 컨퍼런스'가 함께 진행되었다. 컨퍼런스에서는 (사)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권희춘 부회장의 '5G 시대 2020 공공기관 드론전망' 특강과 RC 헬리콥터 시연, 수색임무드론 시연, 드론탐지격추 시연 등이 있었다. 

양평 공공기관 드론 교육 컨퍼런스 단체 촬영. 사진:미래경제뉴스
양평 공공기관 드론 교육 컨퍼런스 단체 촬영. 사진:미래경제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