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위한 연결고리, 동덕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네트워킹 데이 성료
상태바
혁신을 위한 연결고리, 동덕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네트워킹 데이 성료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4.03.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덕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네트워킹 데이 단체사진

동덕여자대학교 드림 캠퍼스타운 사업단(사업단장 리상섭 교수)에서는 3월 26일 ‘2024 동덕 네트워킹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부터 동덕 드림 캠퍼스타운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고 있는 동덕 캠퍼스타운 네트워킹 데이는 창업기업 간의 단순 네트워킹 형성을 넘어, 창업기업 간 기업의 비전, 가치 등을 공유하고 창업기업과 창업기업, 창업지원기관과 창업기업의 실질적인 교류를 통한 협력 기회와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동덕 네트워킹 데이는 청년창업기업 15개팀을 대상으로 2024년 창업지원 및 사업운영 계획 수립, 창업기업 간 라포 형성 및 비전 공유, 기업가역량 강화 등의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DC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창업기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다.

폐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패션잡화 「플리티카 PLEATICA」를 만드는 주식회사 엠에스알(민에스라 대표)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입상팀 이외에도 선발된 15개의 창업기업은 입주공간 제공, 사업화지원금, 교육·멘토링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개발·확장할 예정이다.

사업단장 리상섭 교수는 ‘창업이해관계자 간 네트워킹은 창업 성공의 핵심요소’라고 언급하며, ‘동덕여자대학교 드림 캠퍼스타운사업단의 역량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창업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덕여자대학교 드림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19년부터 캠퍼스타운사업을 운영 중이며, 2023년 서울시가 진행한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를 취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