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2021 드론쇼코리아에서 3개 회원사와 공동 전시
상태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2021 드론쇼코리아에서 3개 회원사와 공동 전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01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투이노베이션, 팝코즈, 캠토피아와 탄자니아 대사관 공동 참여
사진:미래경제뉴스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가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1 드론쇼코리아'에 참여하여 성황리에 전시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는 3개 회원사와 탄자니아 대사관이 함께 참여하여 공동 전시 행사를 갖고 관람객의 이목을 모았다. 전시에 참가한 실감영상 드론 조종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디투이노베이션은 3D 엔진을 기반으로 실제 지형을 모델링한 'D2 드론 조종 시뮬레이션'을 선보이고 드론 비행 경험이 없는 초보자부터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예비 조종자까지 다양한 관람객에게 체험을 제공하고 피드백을 받았다. 디투이노베이션의 시뮬레이션은 다양한 환경에서의 실감영상을 제공하여 비행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파일럿의 경험을 쌓을 수 있게 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배틀 경기로 즐길 수 있는 드론스포츠 게임 '팝드론'을 선보인 드론 게임 전문기업 '팝코즈'는 1평 이내의 공간에서 쉬운 조작과 간단한 규칙으로 경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람객의 특별한 관심 대상이 되었다. 어린이와 부모가 배틀 경기를 경험하고 데이트하는 연인, 친구 등 1평의 게임 공간에 줄을 서서 게임을 체험하려는 관람객으로 붐볐다. 팝코즈의 '팝드론'운 세계 최초의 드론 애니메이션 '에어로버'와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에어로버의 IP를 이용한 게임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과 IOT 및 드론을 접목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켐토피아는 VTOL기와 쿼드콥터 등 무인비행체를 선보였다. 켐토피아는 IOT 장비와 무인 비행체를 사용해 통합솔루션을 제공하고 플랜트 시설 등 사업장 공정 및 시설안전 등 점검 업무를 제공한다. 켐토피아의 VTOL기와 멀티콥터는 고속순찰, 정찰과 농업용 방제 등에 사용되며 최고의 효율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탄자니아 대사관은 공동 부스에 탄자니아 커피를 제공하고 아프리카의 동물 그림을 전시했으며, 향후 드론을 이용한 아프리카 동물보호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관람객들이 팝코즈의 '팝드론'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