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100% 무상 국비 지원 인공지능/하이브리드 웹 등 수요자 맞춤형 교육 수강자 모집
상태바
교육비 100% 무상 국비 지원 인공지능/하이브리드 웹 등 수요자 맞춤형 교육 수강자 모집
  • 이에렌 기자
  • 승인 2021.01.18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가 수행
머신러닝을 활용한 AI(인공지능) 프로젝트 개발과정...75일 600시간
자바/스프링 기반 디지털 융합 웹개발자 양성과정 ...65일 520시간
인공지능/하이브리드 웹 등 4차산업 기술 채용 예정자, 구직자 대상
사진:Pixabay
사진:Pixabay

교육비 100%를 무상 국비 지원하는 인공지능 및 웹개발 프로젝트 수요자 맞춤형 교육훈련 과정의 수강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가 수행하는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교육훈련' 사업이다.

산업별 협·단체와 공동훈련센터(훈련기관)가 정보통신 산업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훈련을 실시하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인력의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이다.

훈련수요조사부터 훈련과정 설계, 훈련 실시까지 수요자 맞춤형으로 교육으로 운영한다. 

지원대상은 인공지능 분야, 웹개발 분야로 이 분야 채용 예정인 기업이나 구직자로 인력이 필요한 기업은 직원들을 무료로 교육에 수강하게 하여 인재를 양성할 수 있고, 구직자는 본 과정을 통해 프로젝트 능력을 고도화하여 취업에 활용할 수 있다.

교육장소는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소재한 '한국IT공동훈련센터'에서 진행하고, 교육비 100% 전액을 무상으로 국비 지원한다. 교재 및 시설과 장비, 중식 제공, 교육 수당 제공 등의 혜택도 있다. 

관련 분야 구직 청년층과 전공자는 우대한다.

머신러닝을 활용한 AI(인공지능) 프로젝트 개발 과정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데 있어 통계, 예측분석, 딥러닝, 머신러닝, 자연어 처리 등 여러 방법론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이에 인공지능의 기본 이론학습과 개발환경 구축을 배우고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다양한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예제를 통해 AI 프로젝트 개발을 구현하고자 한다.

NCS 전공교과 140시간과 실습 프로젝트 460시간으로 진행된다.

자바/스프링 기반 디지털 융합 웹 개발자 양성과정

응용SW 및 프로그래밍 언더 응용과 활용부터 개발자 환경 구축 및 운영지원, 화면 구현, 애플리케이션 수행 및 배포, 정적‧동적 모델설계 등 NCS기반 역량 중심 교육을 토대로 현업 실무 프로젝트까지 섭렵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NCS 전공교과 360시간과 실습 프로젝트 160시간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메일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이 외 UI/UX 실무활용 과정 / 역공학 기초와 악성코드 분석 / 실감형 영상 편집과정(360카메라&VR) 같은 재직자 과정도 같이 모집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메일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한국IT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 : http://joint.koreait.kr/curriculum.asp

자세한 문의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공동훈련센터 운영관리팀 02-577-8998 / kis99@kakao.com 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