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08 13:41 (토)
제15회 드론시큐리티연구원 학술세미나 4월 30일 개최 예정
상태바
제15회 드론시큐리티연구원 학술세미나 4월 30일 개최 예정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4.1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쇼코리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201~202호
치안드론의 발전과 안티드론에 대한 효과적 대응 방안 모색

경찰대학 드론시큐리티연구원(원장 강욱 교수)이 4월 30일 13:00~17:00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201~202호에서 '제15회 드론시큐리티연구원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경찰대학 드론시큐리티연구원과 (사)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세미나는 2021 드론쇼코리아의 콘퍼런스 행사에서 '치안드론의 발전과 안티드론에 대한 효과적 대응 방안'을 주제로 경찰관, 학자 등 전문가의 강연과 토론회로 진행된다.

드론쇼코리아 바로가기 : https://droneshowkorea.com/main/main.php

이날 행사에서는 실종자 수색용 드론이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상황에서 실종자 수색용 드론에 대한 검토를 통해 향후 치안드론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갖는다.

또한 드론의 위협이 증가하고 테러 가능성도 높아지는 상황에서 일선 현장에서의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해외에서의 드론 테러 발생이나 국내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할 경우, 안티드론 장비 검토와 도입이 시급한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서막을 여는 엘에스웨어 이예슬 연구원의 '수직무인이착륙기를 활용한 지능형 불법작물(양귀비) 수색 시스템' 특강을 시작으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정광모 단장, LIG넥스원 이계진 팀장, 치안드론 현장 전문가인 경찰특공대장 이임걸 총경, 경찰대학 이병석 교수, 경찰인재개발원 이동규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이어서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회장인 권희춘 교수를 좌장으로 서울경찰청 이지은 경정, 경찰대학 임금섭 교수, 서준배 교수, 유원대학교 박서연 교수, 건국대학교 김상호 교수 등이 전문가로 참여하는 '치안드론 전문가 토론회'가 진행된다.

드론시큐리티연구원장 강욱 교수는 "치안드론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고 치안분야에 실질적인 할용도 많아지는 시점에서 드론테러에 대비하는 방법을 치안드론전문가들이 모여서 논의하는 중요한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