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2021년 인공지능 분야 공동사업 파트너회원사 모집
상태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2021년 인공지능 분야 공동사업 파트너회원사 모집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12.0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추계 워크숍에서 권희춘 상근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사단법인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상근부회장 권희춘)가 2021년 사업계획을 준비하고 내년 인공지능 분야 사업을 함께 할 파트너회원사 모집과 함께 신입 회원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며 새출발에 나선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는 인지과학 기반의 산업기술 시장을 지원하고 선도하기 위해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해외연수 및 국제교류협력, 교육자료 및 연구지 발간, 국가 연구과제 수행 및 발표회 등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인지과학과 ICT 융합산업에 대한 회원사간  협동화 기반을 구축해가고 있다. 

2015년도 창립이후 회원사들과 협력해 국내에서 최초로 서울대학교에서 Deep Learning강좌를 오픈하여 약1,000명의 교육수료자를 배출했으며, ETRI연구과제수행, 저작권위원회 Copy Killer과제수행, 경찰청의 폴리스랩과제 등을 회원사들과 공동으로 수행한 경험이 풍부한 협회이다.

향후 협회는 경기도 양주시에  조성되는  테크노밸리 내에 사옥부지를 확보하는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현지전문가를 전문위원으로 영입하고 내년부터 협회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으며 회원사와 공동으로 입주하는 시기는 2024년으로 예상하고 있다.  

협회 회원사로 (주)솔트룩스, (주)머니브레인, (주)롯데정보통신, (주)네이버랩스, (주)한국SW인재개발원, (주)피에이에프코리아, (주)삼정솔루션 등 20여 기업과 (재)한국IT교육재단 등 기관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21년 인공지능에 관련한 국가 연구과제와 기업 수요가 폭증할 것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내년 사업을 공동 수행하고 협업할 파트너사를 12월 중 모집하며 회원사에 대한 지원도 대폭 강화했다.

협회 회원사는 연간 6회 이상 기술세미나 무료참석과 연간 2회 회원사간 춘계·추계 1박2일 워크샵에 무료 참석한다. 여기에 협회가 핵심사업으로 주관하는 정부 사업활동에 참여하여 정부 지원사업에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거나 공급기업 연합체를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투자설명회 및 IR 자료 강의와 코칭, 경영진단 컨설팅 등과 함께 회원사 언론홍보 3건 지원, 보도자료 작성 코칭 등도 제공한다. 

또한 각종 전시박람회 및 행사에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의 부스에 공동참여하여 전시 출품할 수 있고 개발용 서버 단기 임대 무상지원, 서버 및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과 운영·기술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상근부회장은 "기업의 60% 이상이 인공지능을 비즈니스에 도입할 니즈를 가지고 있고 2021년 관련 국가과제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노동부 과제를 비롯하여 협회가 수행하는 많은 국가과제에 우수한 기업들이 함께 협업하며 큰 성장의 비즈니스 기회를 함께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트너회원사 문의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김소정 이사(070-4106-1005, office.nacsi@gmail.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홈페이지 : http://nacsi.kr/

2020년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추계워크숍 단체촬영. 사진:미래경제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