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코즈, 2021 드론쇼코리아에서 드론 스포츠 배틀 게임으로 큰 반향 일으켜
상태바
팝코즈, 2021 드론쇼코리아에서 드론 스포츠 배틀 게임으로 큰 반향 일으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0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팝드론 스테이지' 로 인기 만점
관람객이 팝드론 배틀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관람객이 팝드론 배틀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드론 스포츠 게임 전문기업을 지향하는 팝코즈(대표 김성민)가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1 드론쇼코리아'에서 새로운 드론 스포츠 게임 'POPDRONE STAGE(이하 팝드론)'를 선보이며 많은 관람객에게 체험을 제공하고 큰 관심을 받았다.

팝드론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드론 스포츠 게임으로 드론 비행의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이다. 1:1 개인전부터 3:3 단체전까지 가능하며 1평 이내의 작은 공간 내에서도 서로 배틀 경기가 가능해 높은 몰입감을 즐기면서 드론 조종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른 드론 스포츠에 비해 경기장 크기가 작아 공간의 제약이 적고, 쉬운 조작과 간단한 경기 규칙으로 드론 조종술을 익히거나 게임을 즐기는 유저 누구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경기는 6각형의 안전 가드가 설치된 경기장 내에서 역시 안전 가드가 부착된 드론을 이용해 경기를 진행한다. 드론을 이륙시켜 바닥에 설치된 9개의 스테이지를 점령하는 방식으로 상대의 스테이지를 공격하여 차지하게 되며, 드론이 상대의 스테이지에 랜딩하면 색상이 바뀌면서 자신의 스테이지가 된다. 스테이지 당 기본적으로 1점이 가산되고 3개의 스테이지를 연속시켜 빙고를 만들면 3점이 추가된다.

작은 공간에서 상대의 움직임을 보면서 공격과 방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고 1분~3분 정도의 짧은 시간 내에 승부를 겨룰 수 있어 몰입도가 높다. 실제 이번 드론쇼코리아 체험에서는 어린이와 부모, 데이트하는 연인, 친구끼리, 어르신들도 호기심을 가지고 게임을 즐기며 처음 해보는 게임인데도 매우 재미있다는 피드백을 주었다.

팝코즈는 제1회 '하동군 팝드론 배틀 대회'를 성공리에 수행한 바 있고, 픽셔너리 아트팩토리와 세계 최초 드론 애니메이션 '에어로버'의 캐릭터 사용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팝코즈는 에어로버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이용한 드론 스포츠 게임을 개발하고, 픽셔너리 아트팩토리는 팝코즈가 개발한 팝드론 배틀 게임의 해외수출 및 국내 라이선싱 사업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팝드론 배틀 게임과 에어로버 애니메이션의 컬래버레이션을 현실화한다는 계획이다.

팝코즈 김성민 대표는 "아들과 '에어로버' 드론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애니메이션의 내용처럼 누구나 드론 게임을 즐기고 주인공이 되는 세상을 꿈꾸었다. 에어로버에서 받은 영감으로 팝드론 스테이지 게임을 만들었고, 에어로버를 만든 조규석 감독을 직점 만나게 되어 더 높은 비전을 가지게 되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행복하게 게임을 즐기는 안전하고 유익한 드론 스포츠 게임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