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드론아카데미 치안드론봉사대 방역활동 아리랑국제방송 『NEWSCENTER』에 방영
상태바
한세드론아카데미 치안드론봉사대 방역활동 아리랑국제방송 『NEWSCENTER』에 방영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5.3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사태에 모범적으로 대응하는 한국의 모습으로 소개
아리랑국제방송
한세드론아카데미 치안드론봉사대의 방역활동이 아리랑국제방송에 방영되었다. 출처:아리랑국제방송 캡처

한세대 한세드론아카데미(대표 양현호 교수)의 치안드론봉사대(대장 신영숙 경정)가 실시하는 지역사회 방역 봉사활동이 아리랑국제방송 시사보도센터인 『NEWSCENTER』를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되었다. 

아리랑국제방송은 세계인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뉴스, 문화, 시사, 경제, 생활정보 등을 소개함으로써 국가이미지를 제고하고 한국과 한국인에 대한 이미지를 증진시켜 궁극적으로 각 분야의 국제경쟁력을 증강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1997년 2월 3일부터 영어로 방송하는 케이블 TV채널이다.

2000년 9월 26일부터 해외 위성방송을 통해 아시아, 미주, 유럽, 아프리카 북부지역 등 전 세계 101개 국가, 8971만 가구에 방송하면서 국내의 소식을 해외에 알리고, 한국 문화를 폭넓게 알리며 한국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번 방송은 아리랑국제방송의 메인뉴스인 『NEWSCENTER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모범적으로 대응하는 한국의 모습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송출되었다.  

드론방역 활동을 총괄한 한세드론아카데미 양현호 교수는 "드론방역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사람들이 다니는 길에서 손이 닿기 어려운 곳인 등산로, 산책길, 옥상 난간 등에 집중적으로 방역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세드론아카데미 치안드론봉사대 부대장인 박옥숙 경감(인천지방경찰청 과학수사과)은 "저희 경찰뿐 아니라 동호회 활동을 통해 드론방역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바이러스를 세밀한 곳까지 퇴치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드론방역을 이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확산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리랑국제방송 바로보기 : https://tv.naver.com/v/13966929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