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 한세드론아카데미, TS 드론교관과정 경찰특강반 모집
상태바
한세대 한세드론아카데미, TS 드론교관과정 경찰특강반 모집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6.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S 드론국가자격증 소지자 대상으로 6월 26일까지 10명 한정
한세드론아카데미 교관들이 시범비행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한세대학교 한세드론아카데미(대표 양현호 교수)가 국토교통부 한국교통공단 TS 드론국가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 'TS 드론교관과정' 경찰특강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한세드론아카데미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교육과정은 6월 27일(토)~28일(일)까지 주말을 이용한 집중 교육으로 야외에서의 1:1 개별교육과 코로나19 드론방역 체험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교과목에는 TS 드론교관 업무 분야, TS 드론교관 과정 안내, 수료시험 기출 문제 해설, 드론방역 및 교관실습 등이 있고, 강사진에는 서울지방경찰청 스마트치안단 자문위원 겸 미국 캐롤라인대 드론주임교수인 권희춘 박사와 한국드론민간조사연구학회장인 한세대 범죄수사학 양현호 주임교수 등이 참여한다.

한세드론아카데미는 그동안 경찰, 소방, 군인 등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화된 드론전문가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200명 이상의 드론국가자격증 보유자를 배출했다. 한세드론아카데미 출신 드론국가자격증 보유자가 주축이 된 한세드론치안봉사대(대장 신영숙 치안지도관)는 공공행사의 대테러예방 안전순찰 활동, 코로나19 드론방역, 대민 봉사, 일선 경찰 지구대에 마스크 보내기 운동 등 국민 편의와 안전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스마트경찰의 위상을 높이는 일을 해오고 있다.

한세드론아카데미 대표 양현호 교수는 "경찰청의 스마트 치안드론 도입으로 각 지방청에서는 6월 17일부터 드론을 이용한 실종자수색 및 인명구조 등이 이루어진다. 코로나19 사태에서 보듯 드론을 이용한 방역활동, 실종자수색, 인명구조, 재난안전 대비 등 드론전문가의 수요와 활동 영역은 더욱 증가하고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고 수준의 교육을 통해 TS 드론교관과정을 운영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S 드론교관과정을 수료하면 한세대학교 총장 명의의 교육 수료증이 수여되며, 수여식이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