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드론아카데미, 코로나19 드론 방역전문가 특별 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한세드론아카데미, 코로나19 드론 방역전문가 특별 교육과정 운영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08.22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S한국교통공단 드론국가자격증, 국제드론민간조사사(탐정사) 자격 동시 취득 기회
코로나19 예방차원 인원 분산을 위해 수시 접수 교육 진행
한세드론아카데미에서 드론 방역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한세드론아카데미에서 드론 방역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대학교육기관으로 TS드론국가자격증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한세대미래지식교육원 한세드론아카데미(총괄교수 양현호)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방역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경찰, 소방, 군인, 공무원을 우선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드론 방역전문가 특별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수시 접수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며 수도권 전역에 2단계 거리두기가 시행 중이고, 전국으로의 확산세도 우려되고 있는 시점에서 집합교육에 의한 다수가 한 곳에 모이는 상황을 방지하면서도 실질적으로 '드론 방역전문가'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1:1 개별지도 형식과 유사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교육 시간을 공무원이나 직장인, 일반인까지 편리한 시간에 이용할 수 있도록 07:00~16:00시 사이에 하루 2시간 자율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 일정은 약 4주간 진행되며 학과특강, 모의비행, 실기교육 등 20시간의 로그시간을 진행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TS한국교통공단 드론국가자격증 합격 시까지 추가비용 없이 책임교육으로 진행하며 국가의 드론 방역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군인, 경찰, 공무원 등은 우대한다. 특히 한세드론아카데미 교육장은 수도권 접근이 쉬운 1호선 당정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대학 주차장을 무료 개방하고 있다. 

한세드론아카데미는 200명 이상의 드론전문가를 배출하고, 한세드론아카데미 출신의 '한세치안드론봉사대(대장 신영숙)'를 구성하여 국민 안전과 편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한세드론아카데미 운영 양현호 교수는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교육과정을 운영할 것"이라면서, "치안드론 방역 교육과정을 통해 유능한 드론전문가 및 방역전문가를 육성하고 집단감염 우려 지역 및 취약시설에 대한 방역 봉사활동을 통해 청정한 지역사회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한세드론아카데미(http://www.hanseidrone.com)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문의는 010-2737-0112 운영교수에게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