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2020년 추계워크숍 성황리 종료
상태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2020년 추계워크숍 성황리 종료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11.2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임원 임명장과 임원사 위촉장 전달
김진형 교수 저자 사인회 관심 폭발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추계 워크숍 단체촬영. 사진:미래경제뉴스

인지과학과 ICT융합산업의 연구개발에 힘써온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가 전자기술연구원(KETI), 한국IT교육재단, 미국 캐롤라인대학교 등과 공동으로 개최한 '2020년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추계 워크숍'이 11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충남 아산의 온양관광호텔에서 큰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의 엄중함을 고려하여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개인위생 관리와 함께 진행되었다. 체온 체크와 손소독제 비치, 출입자 명부 작성은 물론 평소 4인 이상이 착석하는 테이블에 단 한개의 좌석만 배치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이행했다.

제1세션에서는 국민대학교 이동희 교수의 '뉴노멀시대와 디지털혁명'을 주제로 한 강연과 중앙대학교 김진형 석좌교수의 'AI 최강의 수업'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김진형 석좌교수는 강연 후 최근 발간 도서인 'AI 최강의 수업' 저자 사인회를 가져 관심이 폭발했다.

국민대학교 이동의 교수가 강연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국민대학교 이동희 교수가 강연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김진형 중앙대학교 석좌교수가 강연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제2세션에서는 KETI 정광모 단장이 '공간정보 가상훈련 기술소개'를 진행하고 임병옥 사업이사가 '한국IT공동훈련센터 협력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서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신임 임원에 대한 임명장과 신임 부회장사와 이사사의 대표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신임 부회장사로는 한국소프트웨어인재개발원 정철영 원장, 이사사로는 PAF코리아 조규석 대표, 삼정솔루션 최춘화 대표가 선임되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의 권희춘 상근부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멋진 시간으로 자리를 빛내주신 임원, 회원사 대표님,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올해부터 새롭게 회원사로 함께 하시는 기업 대표님들께도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 알차게 준비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내년 더욱 크고 빛나게 성장하는 기업으로 함께 나아가고 싶다. 12월 9일에 서울대학교에서 열리는  '드론 표준화 컨퍼런스'에도 많은 관심주시고 참여하셔서 내년의 도약을 함께 준비해 나가시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