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428, 드론 표준화 컨퍼런스 12월 9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
상태바
PG428, 드론 표준화 컨퍼런스 12월 9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0.12.0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KODIPA)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주최하고 PG428(드론시스템표준화위원회)이 주관하는 '드론 표준화 컨퍼런스'가 12월 9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 교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상황의 엄중함에 비추어 참석자는 30명으로 한정하며 ZOOM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시간은 13:30~18:00까지다. 

세션A에서는 '드론시스템 국제 표준화 동향'을 주제로 국민대학교 윤용현 교수가 'UAS 국제 표준화 현황과 전망'에 대해 강연의 서막을 열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황현구 책임연구원이 '드론 충돌 회피용 통신센서관련 표준화'에 대해 강연한다.

세션B에서는 '드론산업 향후 발전 전망'을 주제로 건국대학교 이재우 교수의 'UMA의 안전운항체계 전망'과 인하대학교 이미경 교수의 '드론의 신뢰성 설계 위한 가속 테스트 프로세스 개발'에 대해 깊이 있는 내용을 전달하게 된다.

이어서는 PG그룹 의장인 건국대학교 김상호 교수의 진행으로 '표준화 제정을 위한 강연자 토론회'가 진행되고 다음으로는 '드론시스템 프로젝트그룹 제5차 정기회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PG그룹의 김상호 의장(건국대학교)은 "올해 PG에서 논의된 다양한 이슈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고 향후 드론표준화제정을 위해 준비한 컨퍼런스다. 드론표준에 관심있으신 드론전문가의 표준제안을 환영한다"고 이번 컨퍼런스를 게최한 배경을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