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역의 새로운 비전, 재난안전 및 무결점 방역시스템 연구와 활성화 방안을 위한 산ㆍ학ㆍ연 협약 체결
상태바
K-방역의 새로운 비전, 재난안전 및 무결점 방역시스템 연구와 활성화 방안을 위한 산ㆍ학ㆍ연 협약 체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1일 동아대학교 글로벌재난안전연구센터와 한국드론교육협회, 이앤안솔루션(주) MOU

주식회사 이앤안솔루션{대표이사 안종한)과 주식회사 이노솔루션(대표이사 김정윤)은 동아대학교 글로벌재난안전연구센터(센터장 권한용)와 재난안전 및 무결점 방역시스템 연구와 활성화 방안을 위한 산ㆍ학ㆍ연 업무협약을 5월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앤안솔루션의 LAS-1은 고유의 공간살균 시스템으로 살균 미스트가 바이러스, 세균을 찾아가서 완벽하게 살균하여 실내 공간을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유지하는 특별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이미 대한피부과의사회와의 협업으로 학회에서 그 기능을 확인하였고 병, 의원과 공공기관에서 설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앤안솔루션은 이노솔루션의 CLEASSE(클리쎄, 올인원 키오스크형 방역시스템)와 함께 1차적으로 안전한 출입통제를, 2차로는 공간살균으로 무결점 방역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동아대학교 글로벌재난안전연구센터와 한국드론교육협회(회장 김정윤)가 함께 공기감염까지 완벽하게 차단하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K-방역의 비전을 제시한다.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는 방역·예방, 진단·검사, 치료의 3단계 추진전략을 세우고 있는데, 이앤안솔루션과 이노솔루션은 첫단계인 방역·예방 단계에서 동아대학교 글로벌재난안전연구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다중이용시설의 방역과 코호트 격리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제안하고 있다.

이앤안솔루션의 LAS-1 공간살균 시스템. 출처:이앤안솔루션 

이앤안솔루션의 안 대표와 이노솔루션의 김 대표는 현재의 방역시스템도 훌륭하지만 부분, 순간 방역 방식은 숨어있는 바이러스와 세균, 무증상 감염자의 비말 전염을 차단하지 못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만으로는 비말을 통한 2차 감염을 완벽히 차단하지 못한다. 따라서 공기감염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무결점 방역 시스템이 필요하다.”

"화학성분(염소계/알콜계) 살균제나 UI/살균방식, 필터방식 등을 뛰어 넘는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한 방역시스템으로 예방의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