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교육협회, 2022 창원 평생학습&과학축전 부스 운영
상태바
한국드론교육협회, 2022 창원 평생학습&과학축전 부스 운영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10.28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9일(토)~30일(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 1·2전시장과 창원과학체험관

한국드론교육협회(회장 김정윤)는 10월 29일(토)~30일(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 1·2전시장과 창원과학체험관에서 개최되는 '2022 창원 평생학습&과학축전'에 참여하여 '팝드론 빙고게임'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분야의 기관 및 단체와 과학 분야 기관·단체가 참가하여 이틀 동안 홍보체험관을 운영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창원 시민의 꿈은 이루어진다!'를 주제로 한 '창원 드림 하이!' 개막식을 시작으로 창원특례시의 새로운 비전이 펼쳐진다. 시민들의 평생학습&과학축전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체험을 통해 창조적 도시 경쟁력을 키우고, 다양한 산업과 연계하여 미래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원동력을 제공한다.

행사 내용은 중국어말하기 대회, 팝드론 빙고게임, 크리에이터 특강, VR 체험관, 전기 체험관, 소재기술 체험관, 가상 체험관, 로봇 체험관, 안전 체험관, 가족과학 경연대회, 사이언스 놀이터, 사이언스 특강 등이 진행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00부터 17:00까지로 다양한 체험형 부스의 관람과 함께 직접 체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팝드론 드론빙고게임' 체험부스 이미지. 출처:한국드론교육협회

한국드론교육협회가 준비한 드론빙고게임은 협회 협력사인 팝코즈의 팝드론 스테이지에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새로운 드론 스포츠게임으로 드론 비행의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도 안전하게 이용하고 체험할 수 있는 드론 배틀 게임이다.

김정윤 한국드론교육협회 회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드론을 이용해 행복하게 게임을 즐기면서 안전하고 유익한 드론조종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드론빙고게임을 준비했다. 이번 평생학습&과학축전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교육현장에 더 많은 소통과 정보교류, 학습 비전공유, 교육 트렌드 개발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산 및 시민 홍보가 되기를 기대한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겁게 게임을 즐기시기 바라며, 맛있는 커피도 대접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국드론교육협회의 부스는 과학관 E14에 마련되었다.

한국드론교육협회의 부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