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교육협회, 팝코즈와 드론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드론교육협회, 팝코즈와 드론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체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8.13 08: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두번째부터 김성민 대표와 김정윤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한국드론교육협회(회장 김정윤)와 드론 스포츠게임 전문기업 팝코즈(대표 김성민)는 지난 6월 1일 드론교육과 드론콘텐츠 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8월 12일 하반기와 내년을 대비하는 프로젝트 2차 기획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두 협약기관은 교육 및 교구 공동 개발과 콘텐츠 개발 등 드론관련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상호 밀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두 기관의 공동발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기획회의를 통해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축소되고 다운된 교육분위기를 바꿔보기 위해 올해 하반기 우선 수행할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내년을 대비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드론교육협회는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한 재난안전정책과 드론을 이용한 시설물 안전점검 및 공공임무 수행을 위해 활동해 왔으며, 이와 관련한 전문교육과 홍보 활동 등에 노력해 왔다. 드론과 관련된 산업과 교육, 기술정보를 공유하며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과 방과 후 학교 운영, 동아리 활동 지원, 진로캠프, 청소년 메이커스캠프, 드론체험캠프, 지도자 양성 및 연구과정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팝코즈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드론 스포츠게임 '팝드론'을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안전하고 몰입도 높은 게임을 통해 드론 교육과 실습을 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제1회 하동군 팝드론 배틀대회'를 성공리에 수행한 바 있고, 세계 최초 드론 애니메이션 '에어로버'의 캐릭터를 이용한 스포츠게임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김정윤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분위기가 많이 위축된 것을 느끼고 있다. 특히 교육시장의 위축은 가중되어 많은 기관과 기업들이 운영에 고충을 겪고 있다. 4차산업 수업으로 드론은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다.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다양한 드론 프로그램의 체험을 통해 맘껏 창공을 날아오르는 꿈을 키워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팝코즈 김성민 대표는 "드론 비행의 경험이 전혀 없는 누구라도 드론 게임을 즐기고 주인공이 되는 세상을 꿈꾼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쉬운 조작과 간단한 경기 규칙을 통해 드론 조종술을 익히고 게임을 즐기는 유익한 드론 스포츠게임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권희춘 2021-08-13 09:03:23
Wow awesome. 두기관의 업무협력을 축하드립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