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인천재능대학교,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인천재능대학교,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10.27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인천재능대학교 업무협약. 사진:미래경제뉴스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회장 권희춘)는 인재양성을 위한 AI 특성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과 10월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링크3.0 공유·협업 및 연계사업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이 협력하는 AI 융합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지원하며, 인재양성과 공동사업의 수주 및 진행을 위해서도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는 인공지능(AI)에 기반한 기술 및 서비스의 융합을 위해 드론, 메타버스, IT, 콘텐츠, 바이오 등 유망한 미래산업 분야에서 기업의 성장을 돕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해외진출을 후원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미래를 선도하는 AI 시대 창의 융합 인재 양성'을 사명으로 미래사회에 기여하는 글로벌 평생직업교육대학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창의융합인재 양성과 산학공동의 현장중심형 교육을 추진해왔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회장은 "AI와 바이오에 특화된 인천재능대학교와의 산학 협력에 대해 부푼 기대를 가지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의 우수한 인재와 능력이 기업 현장에서도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재능대학교 기업협업센터장(AI, BIO, Beauty Cosmetics) 박윤수 교수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링크3.0 공유·협업 및 연계사업으로 인천재능대학교가 기업과의 상호 발전과 혁신의 마중물 역할을 하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 아울러 기업의 니즈에 맞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발 및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