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2022 로보월드에 AI 드론 체험부스 운영 성료
상태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2022 로보월드에 AI 드론 체험부스 운영 성료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10.2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6일~29일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프로그램 통해 관람객과 소통 확대
2022 로보월드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관. 사진:미래경제뉴스
2022 로보월드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관 부스. 사진:미래경제뉴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회장 권희춘)는 10월 26일~29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2 로보월드'에 참여하여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관'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신선한 AI 드론 체험을 선사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관 부스에는 민간드론수색구조대, 911드론교육원, 이모빌리티연구조합,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함께 참여하여 AI 드론 수색, 드론 코딩, 드론 축구게임, 전통 녹차 시음과 다도 체험 등을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911드론교육원 이필진 교관이 어린이 관람객과 드론 축구게임 체험을 함께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특히 드론 축구 게임은 드론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는 분들도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안전장치가 확보된 드론 경기여서 데이트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 등에게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 방문객들에게 대접해드린 전통 녹차와 다도 체험은 은은한 다향과 함께 위안과 힐링을 선물했다.

권희춘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회장은 "로봇과 드론의 활용 영역은 날로 확대되고 기술의 발전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미래 사회의 변화를 촉진하는 한 축을 로봇과 드론 등 기술 산업의 발전이 담당할 것으로 전망한다. 기술의 발전과 트렌드에 부응해 협력기관 및 회원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진출 지원에 더욱 힘을 더하겠다. 관심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는 행사 기간 중 명지전문대학 산학협력단, 인천재능대학교와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관에 많은 관람객이 방문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