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사업 내용 협의하고 의결하는 역할… 위촉위원 12명에게 위촉장 수여
상태바
스마트도시사업 내용 협의하고 의결하는 역할… 위촉위원 12명에게 위촉장 수여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5.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시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가 5월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제1회 회의를 열고 12명의 위촉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출발을 알렸다.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는 수원시가 스마트도시 사업을 추진할 때 내용에 대해 협의하고, 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협의·의결 사항은 ▶스마트도시 사업계획·실시계획 ▶스마트도시 기반 시설의 관리·운영, 재정확보 방안 ▶스마트도시 기반 시설의 인수인계 ▶스마트도시 건설사업의 준공검사 등이다.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원장인 유문종 수원시 제2부시장은 이날 경희대학교 연승호 교수,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회장 등 위촉직 위원 1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위원은 스마트도시 전문가, 교수, 시민 등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수원시 스마트도시과는 이날 회의에서 ‘스마트도시건설사업 가이드라인(안)’을 발표했다. 가이드라인에는 스마트도시건설사업을 추진할 때 필요한 업무 지침이 담겨있다.

유문종 제2부시장은 “탑동·당수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 사업을 추진할 때 스마트도시건설사업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스마트도시 서비스가 잘 구현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일상에서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폭넓게 누릴 수 있도록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원님들이 많은 조언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