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4 10:16 (수)
삼정솔루션 휴대용 안티드론건, 중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상태바
삼정솔루션 휴대용 안티드론건, 중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4.0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용 안티드론건(ADP-V06) 시연 모습. 출처:삼정솔루션

재머(Jammer) 전문기업인 삼정솔루션은 자사가 생산하고 있는 휴대용 안티드론건(ADP-V06)이 정부에서 지정한 혁신제품으로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혁신제품 지정은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중소기업 연구개발(R&D)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 중 기술의 혁신성 및 공공성이 인정되는 제품을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또한 조달청 종합 포털에 혁신제품으로 등록되어 수요기관에 수의계약으로 공급이 가능하게 된다.

휴대용 안티드론건(ADP-V06)은 불법드론을 무력화하는 장비로 불법드론과 조종기 간의 무선통신전파를 차단하고 GPS위치신호 수신을 차단함으로써 불법드론이 추락하거나 호버링 상태를 유지하다가 추락하게 하는 것으로 이동성과 휴대의 편리성을 함께 갖춘 제품이다.

요즘 취미로 사용되는 드론들이 불법으로 비행금지구역인 공항에 들어와 비행을 방해하고, 원자력 발전소 등 국가 주요시설을 무단으로 침입하여 염탐하는 일이 잦아지고 개인 사생활을 불법 촬영하는 등 불법으로 운용되는 드론으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레이더 같은 탐지 장비가 있지만 이런 드론은 소형이라 레이더 등에 탐지되지 않아 육안으로 탐지하고 재머로 대처하는 수 밖에 특별한 방법이 없다.

경찰청 대테러센터에 공급되어 대테러업무에 활용되다가 최근에는 방위사업청 신속시범획득사업에 대상사업으로 선정 공급되어 군의 활용성을 확인하기 위한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삼정솔루션 관계자는 국내 주요시설인 발전소, 석유/가스 비축기지, 공항, 항만 등에 대한 테러대응장비로 수요가 확산되고 있으며. "중동, 동남아 지역 등의 방산 관련 기업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 중에 있다"며 "올해부터 지속적인 시장 확대와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