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도슨트투어, 유알컬처파크 건축물 투어 크라우드펀딩 진행
상태바
아키도슨트투어, 유알컬처파크 건축물 투어 크라우드펀딩 진행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11.0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알컬처파크 건축물투어와 사운드포커싱홀
그림책과 함께하는 소리건축물 체험과 오감을 키우는 활동
유알컬처파크 사운드포커싱홀. 출처:아키도슨트투어

아키도슨트투어(대표 임유리)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강원관광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사업 크라우드펀딩 콘텐츠 제작' 선정기업으로 와디즈를 통해 유알컬처파크와 사운드포커싱홀을 체험하는 상품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펀딩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을 받아 액셀러레이터 (주)강쎈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와디즈에 등록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유알컬처파크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소리의 반사 원리를 과학적으로 설계하여 별도의 음향장비 없이 공연이 가능하도록 한 새로운 개념의 건축 구조물이다. 소리공학과 건축학의 콜라보를 잘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소리 반사의 원리로 건축물 자체가 초대형 스피커 역할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운드포커싱홀에서의 공연은 유럽의 원형극장을 뛰어넘는 최적의 잔향과 볼륨으로 최상의 소리를 만들어 내 '특허출원된 건축구조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아키도슨트 체험 후에는 주변의 아름다운 숲속 자연과 건축물 등을 이용해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힐링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아키도슨트 임유리 대표는 "아키도슨트는 아직 국내에 생소한 개념으로 모르는 분들이 많은 영역이다. 하지만 공간이 만드는 이야기에 빠져들다 보면 건축물을 더 잘 이해하고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즐거운 이야기의 공간이 될 수 있다."면서

"스토리텔링을 통해 참가하는 분들이 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경험을 공유하며, 좋은 경험과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운드포커싱홀에서의 공연. 출처:아키도슨트투어

크라우드펀딩 바로가기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237605?_refer_section_st=PersonalCurator_1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