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주)가천헬스케어텍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재능대-(주)가천헬스케어텍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9.2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소프트웨어전공’ 교육 공동협력 체계 구축
인천재능대학교-가천헬스케어 산학협약. 출처: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가 ㈜가천헬스케어텍(대표이사 이범석)과 9월 22일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신설된 의료소프트웨어전공 교육 전반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3일 전했다.

협약식은 인천재능대 김진형 총장, 이주미 산학협력처(단)장, 천상훈 AI정보통신과(의료소프트웨어전공)학과장, AI컴퓨터정보과 서연경 교수와 ㈜가천헬스케어텍 이범석 대표, 유상복 이사, 강원기 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료 정보시스템 전문기업인 ㈜가천헬스케어텍은 가천대 길병원의 Hospital Information System 개발 및 운영관리, Health Care 연구지원 등 수년간 축적된 의료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설립된 Health Care Information Service & Solution 전문기업이다.

인천재능대와 ㈜가천헬스케어텍은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해 ▲정보교환 및 전문가 교류를 통한 기술개발 ▲연구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대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를 통한 전문 인력양성 등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재능대는 23학년도 신설되는 ‘의료소프트웨어전공’ 및 유관 학과 취업 및 현장실습, 교육과정 공동개발 등 다방면으로 협력해 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인천재능대 김진형 총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산학연계 협약을 통해 AI 특화교육을 받은 우리 대학 학생들이 ㈜가천헬스케어텍과 함께하여 현장교육을 익히고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대학은 관련 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범석 대표는 “AI 특화교육을 마친 인천재능대의 인재들이 우리 기업과 함께하길 기대하며, 지속해서 협력이 확대·발전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