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 '공주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공주생명과학고, '공주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개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9.2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함양 및 취업역량 강화 목적으로 개최
취업 유관 기관 등과 협업을 통해 기업의 우수인력 채용을 촉진, 현장면접채용 눈길
취업박람회 개최모습, 공주생명과학고 제공
취업박람회 개최모습, 공주생명과학고 제공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문금자)는 관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함양 및 취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공주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9월 21일(수)개최했다. 충청남도 교육청과 공주정보고등학교가 공동 주관하였으며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 학생 간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했다.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 공주생명과학고 제공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 공주생명과학고 제공

취업박람회는 3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업 유관 기관 등과 협업을 통해 기업의 우수인력 채용을 촉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12여 개의 우수기업 중 입사 희망 기업에 면접을 신청하면 현장채용 면접 심사 등을 거쳐 채용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기업 채용 부스에서 멘토링을 받으며 취업을 위한 비전 마련에 나섰고 긴장한 표정으로 이력서 및 지원서를 들고 자신이 원하는 기업 채용부스를 방문해 면접에 참여했다. 

기업상담을 진행한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김OO(19,남)은 “박람회를 처음 참가해 상담을 했는데, 기업에 입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잘 설명해 주셨다.”면서 “전공 관련 업종을 알아보고 있는데 오늘 상담을 통해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알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공주정보고등학교 이OO(19,남)은 “취업박람회를 통하여 다양한 기업에 대해 알게 되면서 진학보다 취업을 희망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업 부스에서 컨설팅을 받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취업 부스에서 컨설팅을 받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이번 취업박람회는 채용부스 뿐 아니라 학생들이 채용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고민을 해소하고 취업자신감을 강화하기 위한 코너도 마련되었다. △면접을 위한 취업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퍼스널컬러진단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타로점을 통한 취업고민컨설팅은 현장채용 면접을 앞두고 긴장한 학생들에게 힐링포인트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금자 교장은“취업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공주시 직업계고 3학년 학생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진로를 설계하고 취업까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