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유관 기관 등과 협업을 통해 기업의 우수인력 채용을 촉진, 현장면접채용 눈길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문금자)는 관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함양 및 취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공주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9월 21일(수)개최했다. 충청남도 교육청과 공주정보고등학교가 공동 주관하였으며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 학생 간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했다.

취업박람회는 3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업 유관 기관 등과 협업을 통해 기업의 우수인력 채용을 촉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12여 개의 우수기업 중 입사 희망 기업에 면접을 신청하면 현장채용 면접 심사 등을 거쳐 채용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기업 채용 부스에서 멘토링을 받으며 취업을 위한 비전 마련에 나섰고 긴장한 표정으로 이력서 및 지원서를 들고 자신이 원하는 기업 채용부스를 방문해 면접에 참여했다.
기업상담을 진행한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김OO(19,남)은 “박람회를 처음 참가해 상담을 했는데, 기업에 입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잘 설명해 주셨다.”면서 “전공 관련 업종을 알아보고 있는데 오늘 상담을 통해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알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공주정보고등학교 이OO(19,남)은 “취업박람회를 통하여 다양한 기업에 대해 알게 되면서 진학보다 취업을 희망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채용부스 뿐 아니라 학생들이 채용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고민을 해소하고 취업자신감을 강화하기 위한 코너도 마련되었다. △면접을 위한 취업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퍼스널컬러진단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타로점을 통한 취업고민컨설팅은 현장채용 면접을 앞두고 긴장한 학생들에게 힐링포인트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금자 교장은“취업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공주시 직업계고 3학년 학생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진로를 설계하고 취업까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