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 1학년 대상 ‘직업계고 채움119 포트폴리오 캠프’실시
상태바
공주생명과학고, 1학년 대상 ‘직업계고 채움119 포트폴리오 캠프’실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10.30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 활동사항과 역량을 시각화한 개인 맞춤형 포트폴리오 완성
공주생명과학고, 인성과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농생명산업 인재 육성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공주생명과학고(교장 김용정)는 10월 17일에 1학년 취업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채움119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직무기반 경험사항 정리 및 시각화를 바탕으로 한 취업포트폴리오 완성 및 활용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취업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준비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포트폴리오 작성실습 △포트폴리오 작성실습2로 진행되었다. PPT를 이용함으로써 정보화 스킬을 함양하고, PREP기법을 통해 논리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는 1학기에 진행한 캠프의 연장선상에서 고등학교 활동사항과 역량을 구조화하여 완성된 포트폴리오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자아탐색, 직무/기업 분석, 역량 시각과 단계를 통한 개인 맞춤형 준비로 취업 역량을 강화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캠프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포트폴리오를 작성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며 나의 진로와 미래 계획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취업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다”, “포트폴리오를 정말 오랜만에 만들었는데 힘들었지만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다”, “처음 해보는 수업이라 어려웠지만 강사님께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전경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한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미래 생명산업을 선도할 창의적인 농업기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직업계고등학교로 △치유농업과 △축산자원개발과 △식품가공과 △산업기계설비과를 운영하며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체계적인 취업 준비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공공기업 취업대비반을 운영하며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기출문제 분석, 모의면접 등 탄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실전 취업역량을 길러왔다.

고급 자격증반, 취업반 및 농업리더 대학진학반 등 필수 진로 역량 강화과정과 다채로운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폭넓은 진로 선택을 보장하고 있으며 국가기관 민간업체 지원, 산업분야 대표 박사급 전문가 지원, 산업기술 기능장 협업 등 다양한 운영 기반이 뒷받침되고 있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정직·근면·협동‘의 교훈을 바탕으로 미래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인공이 될 우리 학생들을 인성과 핵심역량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농산업 인재로 키워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됨 없이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신나게 배우고 즐길 수 있게 정성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