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교육재단 공동훈련센터 2024년도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첫 START!!!
상태바
한국IT교육재단 공동훈련센터 2024년도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첫 START!!!
  • 김소정 전문기자
  • 승인 2024.01.18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직 근로자 직무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
- 지역 내 협약기업과의 상생효과 제고

한국IT교육재단 공동훈련센터는 2024년도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기관으로 선정되어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채용예정자 교육과정, 재직 근로자 직무향상을 위한 근로자 직무향상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국IT교육재단
사진 제공 : 한국IT교육재단

금년도 첫 과정으로 근로자 직무 향상 과정 중 하나인 SW 품질확보를 위한 SW 테스트케이스 설계 실무 과정을 지난 1월 16일 ~ 1월 17일 2일간 실시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해당 과정은 SW 테스트케이스 설계기법에 대해 이해하고 테스트 수행을 위한 테스트케이스 설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으로 한국IT교육재단과의 협약기업인 ㈜와이즈와이어즈 소속 임직원들이 참여하였다.

본 과정에 참여한 ㈜와이즈와이어즈는 소속 구성원들의 업무능력 향상 증대와 회사 측의 교육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한국IT교육재단 공동훈련센터는 지역 내 인력 및 훈련 수요 조사 결과에 따라 지역 내 인력양성을 위해 중소기업과 협약을 통해 기업의 요구사항에 대응하며 교육훈련 및 채용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IT교육재단 공동훈련센터는 향후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운영을 위한 실무 양성과정 ▲정보보호 실무자 양성과정 ▲SW 테스트 매니지먼트 과정 ▲SW 품질확보를 위한 SW 테스트케이스 설계 실무 과정 ▲정보시스템 감리 과정 ▲공공SW 사업관리 ▲메타버스 플랫폼의 이해와 활용과정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IT교육재단 공동훈련센터 송규철 센터장은 본 사업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여 지역 내 중소기업의 인력 공급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한국IT교육재단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TEL. 02-597-5731)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