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적극 홍보
상태바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적극 홍보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02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드론쇼코리아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부스와 컨퍼런스 행사에서 모집 홍보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부스에서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부스에서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상근부회장 권희춘)는 4월 29일~5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1 드론쇼코리아'에서 전시 부스를 열고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수요자 맞춤형 교육으로 산업현장의 필요인력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고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인력 미스매칭 해소를 도모하는 인재양성 사업이다. 교육에 관한 수요조사부터 훈련과정 설계, 훈련 실시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인재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요구에 알맞은 교육을 통해 청년 고용률을 높이고자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와 한국IT교육재단이 공동 수행하고 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는 4차산업 기술에 관심이 많은 '2021 드론쇼코리아'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체 부스에서 본 사업에 대한 리플렛 배포, 컨퍼런스를 통한 사업 소개, 관람객과의 직접 상담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였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본 사업을 위해 마련한 "당신의 꿈에 투자합니다. 사람투자"를 전면에 세우고 부스 방문객과 상담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는 인공지능(AI), 자바 웹개발, 라이브커머스, 게임기획자 등에 대한 수요와 선호도 등을 파악했다. 

현재 교육생 모집은 AI, 게임기획, 라이브커머스, 웹개발자, UI/UX 실무활용 과정, 역공학(Reverse Engineering) 기초와 악성코드 분석, 실감형 영상 편집 등 분야에서 교육비 전액 국비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교재 무상지급과 매월 교육지원금 지급,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제작비용 지원, 해당분야 협력기업 취업 매칭 등의 혜택도 지원된다. 

교육상담·신청·접수는 한국IT공동훈련센터(02-577-8998)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임병옥 이사는 "4차산업 기술 인력이 매우 부족하고 해당 교육분야의 인력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이다. 연봉도 경쟁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금전적 부담이 없도록 국가가 교육비와 교재를 지원하고 있고, 비전공자도 실무교육을 통해 전문가로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도록 교육과정 운영에 더욱 정성을 들이겠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 드론쇼코리아 컨퍼런스 행사에서 임병옥 이사가 홍보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