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학 드론시큐리티연구원, 제24회 학술토론회 개최
상태바
경찰대학 드론시큐리티연구원, 제24회 학술토론회 개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10.1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 : 공공분야의 드론활용과 드론테러 대응

경찰대학 드론시큐리티연구원(연구원장 강욱 교수)은 10월 19일(목) 13:30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공공분야의 드론활용과 드론테러 대응」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드론시큐리티연구원과 한국드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2023 국제치안산업대전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경찰대학, 한국항공대학 교수와 항공우주연구원,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한국연구재단 등 유관기관 및 민간기업의 드론 전문가가 발제와 토론을 맡아 경찰의 드론 활용 확대와 공공분야에서의 효과적인 드론 활용방안, 드론테러에 대한 바람직한 대응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한다. 

세미나는 항공안전기술원 강창봉 본부장의 ‘글로벌 드론산업의 현황과 한국 드론의 미래’에 대한 기조연설과 이승태 변호사(법무법인 도시와 사람)의 ‘법률‧제도 측면에서의 드론 이용 실태 및 개선 과제’, 이병석 교수(경찰대학)의 ‘중동 아프리카 드론테러 현실과 대응방안’에 대한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세션 종료 후 유관기관 전문가들의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안성준 드론학회장은 “공공의 영역에서 드론의 이익과 위험 사이의 조절은 매우 중요한 이슈이고, 드론을 둘러싼 법률과 제도의 정비에 포커스가 맞추어질 것이다. 드론의 무기화와 드론을 이용한 사회 불안요소들이 분출되고 있는 시점에 세미나의 주제가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말했다.

경찰대학 드론시큐리티연구원은 2016년 10월 개원 이래 드론 활용과 안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강욱 드론시큐리티연구원장은 “경찰이 올해를 ‘선도적 미래치안 원년’으로 선포하며 과학치안 역량을 강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번 세미나가 경찰의 치안역량 향상과 치안산업 발전, 드론기술의 올바른 활용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