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드론시큐리티연구원 세미나 10월 21일 개최 예정
상태바
제17회 드론시큐리티연구원 세미나 10월 21일 개최 예정
  • 이아영 기자
  • 승인 2021.10.16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 컨퍼런스로 인천 송도 컨벤시아 전시장 2홀에서
치안드론 운영에 대한 미래 발전 방안 모색

경찰대학교 드론시큐리티연구원(원장 강욱 교수)이 10월 21일 14:00~17:00시 인천 송도 컨벤시아 전시장 2홀 세미나실에서 '제17회 드론시큐리티연구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경찰청과 경찰대학교,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치안드론의 활용과 미래 발전방향'을 주제로 경찰관, 학자, 민간기업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주제에 대한 강연과 분야별 토론이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3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의 컨퍼런스 행사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실종자 수색 등에 활용되고 있는 치안드론의 확대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치안드론 활용에 있어서의 법적, 제도적 쟁점 분석 및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향후 치안드론 운영에 대한 미래 발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박춘배 드론산업진흥협회 부회장이 기조연설을 통해 'UAM과 치안드론'에 대해 강연하고, 서준배 경찰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경찰인재개발원 이동규 교수, 영남대학교 이준섭 교수, 울산대학교 정재용 교수가 '치안분야의 AI 기술도입 및 활용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다음 세션으로는 김상호 건국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권희춘 박사, 국민대학교 윤용현 교수, 김병구 전 인천경찰청장이 '치안현장에서 순찰드론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세미나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