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 2학년 대상 ‘취업맞춤 자기소개서 캠프’실시
상태바
공주생명과학고, 2학년 대상 ‘취업맞춤 자기소개서 캠프’실시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3.09.13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트렌드와 희망 직무를 분석하여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자기소개서 완성
공주생명과학고, 인성과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농생명산업 인재 육성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공주생명과학고(교장 김용정)는 9월 04~05일 이틀에 걸쳐 2학년 취업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맞춤 자기소개서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개인 맞춤형 직무 이해를 기반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채용시장 분석하기 △입사지원서 이해하기 △평가기준 이해하기 △구조화 스토리텔링 △자기소개서 항목 작성하기 △자기소개서 역량 매칭 △자기소개서 컨설팅 △자기소개서 파일화로 진행되었다. 최신 취업트렌드를 이해하고 고졸채용에 대한 이슈를 분석하여 그에 맞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컨설턴트의 1대 1 첨삭지도와 코칭으로 학생들은 개인 맞춤형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었다. 자기소개서 항목별로 경험사항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진로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는 평가를 받았다.

자기소개서 1대1 코칭을 받고 있는 학생,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에는 막막했지만 한 번 써보니 내 진로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할 수 있었고, 글을 쓰면서 뿌듯함을 느꼈다”, “글을 쓸 때 많은 도움을 주셔서 쉽게 쓸 수 있었다”, “강사님이 실시간 첨삭을 해줌으로써 자기소개서가 훨씬 풍성해지는 게 좋았다”, “나중에 취업할 때 좀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나의 성격의 장단점을 잘 알게 된 시간이었고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하는지도 감이 잡혔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출처 :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홈페이지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한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정직·근면·협동’의 교훈을 바탕으로 미래 4차산업혁명 시대의 주인공이 될 학생들을 인성과 핵심역량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농산업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치유농업과 △축산자원개발과 △식품가공과 △산업기계설비과를 운영하고 있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즐거운 이야기를 통한 배움과 생생한 체험활동 중심의 학습자 성장지원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진로에 대한 고민과 자기 자신을 탐구하는 시간을 통해 자기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2학년이 되면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만의 융합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선생님들의 보조 아래 학생 주도적으로 실시되는 학생 중심 프로젝트 수업과 융합 수업으로 협력적 소통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졸업을 앞둔 3학년들은 학습자 맞춤 교육으로 1인 3자격증 취득, 타학과 전공 습득 등 학교의 다양한 지원을 통하여 취업과 진학 중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두고 있으며 농생명 산업을 주도할 수 있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필수 진로 역량 강화과정(고급 자격증반, 취업반 및 농업리더 대학진학반)과 다채로운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 특기적성 지원, 산업분야 대표 박사급 전문가 지원, 국가기관 민간업체 지원, 산업기술 기능장 협업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사람과 환경 모두를 이롭게 하는 농업전문가, 축산업의 미래를 앞서보는 리더, 세계 속 식품 문화를 주도하는 창의인재, 첨단 실무 능력을 갖춘 스마트 기술인을 육성하도록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