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함께 크라우드펀딩 지원기업 네트워킹데이
상태바
㈜강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함께 크라우드펀딩 지원기업 네트워킹데이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3.06.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지원기업 네트워킹데이. 출처:미래경제뉴스

㈜강쎈(대표 강달철)은 경기지역 창업활성화 및 창업지원을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케일지원팀(팀장 박진수)과 함께 ‘크라우드펀딩 지원기업 네트워킹데이 행사’를 6월 14일, 6월 20일 양일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소재 스타트업 대상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대상기업들이 글로벌진출 및 후속 투자유치를 할 수 있도록 연계지원을 하고 있다.

이에 민간 액셀러레이터사인 강쎈과 함께 대상기업 52개사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글로벌진출, 투자유치, Biz전문가 상담회(투자,판로개척,해외진출 등)등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글로벌 투자 및 해외진출 지원사 신한벤처투자 글로벌혁신팀, 국내 스타트업 투자사 NBH캐피탈, 해외판로지원 리딩트러스트을 비롯하여 국내외 투자 및 스타트업 지원을 하고 있는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창업전문가, 커머스 및 해외진출 지원사 등이 참여하여 스타트업과 네트워킹을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진출전략 ▲투자유치 실전IR피칭 ▲해외판매전략 등 특강과 함께 ▲창업토크콘서트 ▲Biz상담회(투자,판로개척,해외진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스타트업들에 도움을 주었고, 일부 기업에 대해서는 투자사들이 관심을 갖기도 하였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박진수 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스타트업 지원을 하고 있으나, 스타트업 성장지원 및 지속지원 차원에서 일정을 조금 더 여유있게 정해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강쎈 강달철 대표는 "본 행사를 통해 경기 소재 우수 스타트업들이 생각보다 많음을 알았고 단계별 실질적 지원을 위해 주관기관(경기도경제고학진흥원)과 협력을 통해 경기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쎈은 안산지역 스타트업 창업지원과 지역기반 창업가 지원을 위한 자체 인큐베이팅 창업공간 “스페이스 쎈”과 강원지역 창업 및 지역활성화를 위해 “태백 N-job창직창업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