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솔루션, 티엔젠과 안티드론 솔루션(Counter-UAS)에 대한 사이버 대테러 위협 대응방안 공동개발과 시장개척을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삼정솔루션, 티엔젠과 안티드론 솔루션(Counter-UAS)에 대한 사이버 대테러 위협 대응방안 공동개발과 시장개척을 위한 업무협약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3.04.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정솔루션과 티엔젠 업무협약식. 출처:삼정솔루션
삼정솔루션과 티엔젠 업무협약식. 출처:삼정솔루션

전파차단장비 전문기업 삼정솔루션(대표 최춘화)과 암호모듈 전문업체 티엔젠(대표 심상국)은 4월 6일 성남소재 티엔젠 회의실에서 '사이버 대테러 위협 대응방안 공동개발과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소형무인기 대응 통합솔루션(Counter-UAS)에 대한 사이버 대테러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양 사가 각자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관련 기술과 장비 및 국내외 시장 동향 등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여 기술력 강화 및 국내외 매출 증대에 기여코자 한다고 밝혔다.

티엔젠은 IoT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으로 KCMVP 검증암호를 기반으로 어플라이언스 및 임베디드 제품을 CCTV 보안, UAS/USV/UGV/4족 로봇 등 무인이동체에 최적화 시켜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국방 및 공공 분야에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금번 기회를 통해 삼정솔루션과 소형무인기의 보안 위협 대응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정솔루션은 불법드론을 제압할 수 있는 차량용 안티드론 장비를 비롯해 지역방어용, 대공용, 드론탑재용, 개인용 안티드론건 등을 개발해 방사청 신속시범사업 획득과 중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에 지정되는 등 안티드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개발에 앞장서 왔다.

양사의 보유 기술 및 고객을 기반으로 사이버 대테러 위협에 대응하는 사업 수주 및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계획으로 삼정솔루션 최춘화 대표와 티엔젠 심상국 대표는 "양사의 협업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티엔젠의 암호기술을 삼정솔루션의 안티드론 장비에 적용해 안티드론 기술의 고도화를 이루고 관련 산업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