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솔루션, 소총 탈부착용 재머 관심 집중...2023 드론쇼코리아 참가
상태바
삼정솔루션, 소총 탈부착용 재머 관심 집중...2023 드론쇼코리아 참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3.02.25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춘화 대표가 군 장성과 관계자들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최춘화 대표가 군 관계자들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미래경제뉴스

(주)삼정솔루션(대표 최춘화)이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3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해 불법 드론을 방어하는 전파차단장비를 선보이며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었다.

삼정솔루션은 전파차단장비 전문기업으로 안티드론시스템과 재밍시스템, 정보통신 분야 등에서 장비와 시스템의 공급 및 유지보수를 수행하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특허 24건과 인증 15건, 디자인 9건 등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평가 등급에서 T3의 높은 수준을 평가받았다.

휴대용 안티드론건이 방사청 신속시범사업 획득과 중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에 지정되는 등 안티드론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장해가고 있다. 

소총 탈부착용 재머. 사진:미래경제뉴스

이번 전시회에서는 소총 탈부착용 재머 SI-ADP-V12 등 진일보한 성능의 장비를 선보여 불법 드론에 대응하고자 하는 군 관계자 및 경찰 관계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소총 탈부착용 재머는 5kg 이하의 무게로 휴대가 용이하고 간편하여 불법 드론 및 테러 드론에 Jamming 신호를 방사 무력화시키고, 소총으로 제압할 수 있는 중기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장비다.

또한 휴대용 안티드론건을 비롯해 차량용 및 드론탑재용 안티드론 장비와 재밍시스템 등도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휴대용 안티드론건. 사진:미래경제뉴스

삼정솔루션 최춘화 대표는 "드론 기술이 발전하고 인공지능 융합 등 서비스가 고도화되면서 불법 드론의 위협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국가 중요 시설과 국민의 안전을 위해 안티드론의 기술이 더 빨리 발전해야 할 당위성을 가지고 있다. 당사는 불법 드론이나 테러 드론으로부터 국가 시설이나 국민을 지키기 위해 더욱 기술력을 높인 전파차단장비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 많은 관심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