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제공한 드론 군집비행
상태바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제공한 드론 군집비행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5.1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운대학교 드론 Air Show 구미에서 성황리에 행사 완료

구미시와 경운대학교는 5월 5일과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멋진 군집비행드론쇼 공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행사를 기획하고 주관한 경운대학교는 미래 첨단 신기술인 드론의 성능을 민간에게 선보이고, 경운대가 보유한 항공관련 다양한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드론군집비행준비
드론군집비행준비

특히 자라는 청소년들이 항공우주분야의 신기술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어버이날을 맞이하여서는 구미시 산동생태숲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준비했다.

금번 행사에 군집비행드론 Air Show를 제공한 (주)켐토피아는 드론의 기술을 환경관련분야에 적용해서 각종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적용범위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행사 관계자인 권영민 연구소장은 "군집비행기술을 이번 에어쇼에 적용해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내는 군집비행드론의 개발을 완료해서 실증한 결과물"이라며, "향후 더 많은 수의 드론을 활용해서 다양한 모습을 만들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드론아트
드론아트

드론의 군집비행기술은 많은 수의 드론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습을 만들어 내는 신기술로 평창올림픽 개막식에서 1000대가 넘는 드론으로 화려한 모양을 만들어낸 후 국내 많은 벤쳐기업들이 창업해 활발하게 경쟁력을 만들어 가고 있는 신산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