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8 19:46 (금)
미미위강남 제로웨이스트 팝업스토어 강남구청에 떴다
상태바
미미위강남 제로웨이스트 팝업스토어 강남구청에 떴다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5.2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4일~6월 4일까지 강남구×알맹상점×레인보우샵…“친환경 세제 필요한 만큼 덜어 팝니다”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5월 24일부터 6월 4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열흘간 구청 1층 로비에서 ‘미미위강남 제로웨이스트(Zero-Waste) 팝업스토어’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구는 내달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비대면 생활과 배달문화 확산으로 급증하는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자 이 사업을 기획했다. 최근 쓰레기 없는 환경을 만드는 제로웨이스트 운동이 주목받는 점에 착안했다.

‘다음 세대를 배려합니다. 다음 세대를 존중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 사업은 친환경·제로웨이스트 제품을 보다 많은 사람에 알리는 게 목표다.

2030세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알맹상점’이 스텐빨대와 대나무칫솔, 천연수세미·비누 등 무포장 제품을 판매한다. 친환경 세정제 브랜드인 ‘레인보우샵’도 참여한다. 빈 용기를 가져오는 주민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세탁세제와 주방세제를 필요한 만큼만 계량해 살 수 있다.

구는 최근 블랙야크와 투명 폐페트병을 친환경 제품으로 만드는 재활용 업무협약을 맺는 등 ‘필(必)환경, 강남’ 실현을 위한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공승호 뉴디자인과장은 “사소하지만 의미 있는 나만의 제로웨이스트 실천은 곧 다음 세대를 배려하는 품격강남의 가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