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 걸으면 만원 상품권… 강남 청소년 혼자걷기 프로그램
상태바
만보 걸으면 만원 상품권… 강남 청소년 혼자걷기 프로그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6.22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까지 2차례 선착순 500명 대상… 강남혁신교육지구 ‘강심장프로젝트’ 일환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오는 9월까지 하루 1만보를 걸으면 1만원권 모바일상품권을 주는 ‘체력UP, 마음튼튼: 청소년, 우리동네 혼자서 만보걷기’를 운영한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이 제한된 청소년들의 체력저하와 심리적 우울감을 해소하고자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만보걷기 행사는 강남구 거주 초·중·고교 재학생 또는 동일 연령자를 대상으로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내달 2일까지 개최되는 1차는 선착순 300명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200명을 모집하는 2차는 8월 28일부터 9월 10일까지 열린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신청서 링크에 접속해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이 행사기간 중 1만보를 걷고 간단한 소감과 함께 걸음 수,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구에서 확인 후 1만원권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발송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02-3423-527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강남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인 ‘강심장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다. ‘강심장프로젝트’는 강하고 따뜻한 마음을 지닐 수 있도록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