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3학년 대상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스킬 함양 특강’ 실시
상태바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3학년 대상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스킬 함양 특강’ 실시
  • 임지우
  • 승인 2024.01.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메이킹과 셀프리더십을 활용한 취업전략설계 및 사회초년생자신감 함양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인성과 실력을 갖춘 미래 여성 CEO 양성
특강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특강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교장 김우섭)는 12월 13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스킬 함양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사회초년생 퍼스널 브랜딩과 사회 일원으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리더십강화를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이미지진단과 퍼스널컬러진단 △퍼스널 콜라쥬 활동 △셀프리더십을 통한 브랜딩전략으로 진행되었다. 이미지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특강은 실습중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도모하여, 긍정적인 교육경험을 강화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특강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특강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늘 배운 내용이 사회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나에게 어울리는 퍼스널컬러를 진단받을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하고 흥미로운 시간이었다”, “강사님이 유쾌하고 밝게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집중이 잘 되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출처 :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한편 이번 특강을 주최한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62년 전통의 서울 유일의 공립 여자특성화고등학교이다. ‘인성과 실력을 갖춘 여성 CEO’를 양성하기 위해 △반려동물케어과 △세무행정과 △창업경영과 △문화콘텐츠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 총 5개의 학과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성을 기르고 있다.

△반려동물케어과는 반려동물가구의 증가와 산업의 발전에 따라 미용, 수의보조, 패션 및 디자인을 포함한 창업 마인드를 겸비한 반려동물 분야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력양성유형으로는 반려동물 미용사, 수의사 보조원, 반려동물 산업 관련 창업 등이 있다.

△세무행정과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화 정보화 시대의 금융 및 산업현장을 선도하고 창의적 역량을 발휘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경영 실무자, 세무 행정 분야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력양성유형으로는 경영 사무원, 회계 사무원, 세무 공무원 등이 있다.

△창업경영과는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선도하는 미래의 CEO로서 실무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창의적인 창업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력양성유형으로는 인터넷•벤처•프랜차이즈 서비스 창업가, 반려동물•디자인•패션 산업 분야 창업가 등이 있다.

△문화콘텐츠디자인과는 시각, 영상, 애니메이션, 웹 등 디자인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창조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디자인 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력양성유형으로는 시각디자이너, 문화콘텐츠디자이너 등이 있다.

△패션디자인과는 패션에 대한 전문 지식과 능력을 발휘하여 패션 트렌드를 창조하고 선도할 패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력양성유형으로는 패션디자이너, 패턴사(모델리스트), 샵마스터 등이 있다.

특히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2023년 서울특별시교육청으로부터 서울형마이스터고 선도학교로 지정받아서 학과경쟁력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생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여 진학과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패션디자인과 는 3D 디지털 패션 프로그램, 비주얼 쇼룸 공간 디자인, 문화콘텐츠디자인과 메타버스 디자인 등 전문성 높은 특강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패션디자인과의 3D 디지털 패션 경험,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패션디자인과의 3D 디지털 패션 경험,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 패션디자인과 비주얼 쇼룸 공간 전시,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패션디자인과 비주얼 쇼룸 공간 전시,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 문화콘텐츠디자인과의 메타버스 특강과 학생 작품,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문화콘텐츠디자인과의 메타버스 특강과 학생 작품,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 인문역량 강화 과학 실험 수업 △색이 변하는 지시약 만들기 △환경을 생각하는 업싸이클링 활동,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인문역량 강화 과학 실험 수업 △색이 변하는 지시약 만들기 △환경을 생각하는 업싸이클링 활동,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전문교과와 관련된 영어 단어 퀴즈대회 실시,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전문교과와 관련된 영어 단어 퀴즈대회 실시,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제공

김우섭 교장(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은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행복한 배움의 공동체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로 전 교직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배려와 협력을 통해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