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글로벌경영고, 취업역량 함양을 위한 중소기업이해연수 실시
상태바
성동글로벌경영고, 취업역량 함양을 위한 중소기업이해연수 실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05.2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원데이 캠프 진행
성동글로벌경영고, 2023 서울형 마이스터고 선도학교 선정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지난 5월 17일 1,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캠프를 실시했다. 캠프는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취업환경과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실전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선취업 후학습 △취업 마인드 함양 △이미지메이킹 △강소기업 탐색 등이다.

1학년은 중소기업과 강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하고 개인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비전수립을 위한 기회를 가졌다. 특성화고의 장점 및 지원제도를 이해하고 선취업 후학습을 통해 성공적 진로 로드맵을 수립했다.

2학년은 이미지메이킹과 맞춤형 자기관리를 통해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고 시간관리와 우선순위 확립을 통해 취업계획을 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실습과 사례중심 교육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즐거운 소통의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좋은 호응을 받았다.

캠프에서 발표를 진행하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서 발표를 진행하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늘 취업캠프를 통해 많은 것들을 알 수 있었다, 진학과 취업을 고민하고 있던 시기라 선취업 후학습에 대해 다시 한 번 들었던 것이 도움이 됐다. 이번 수업을 통해 중소기업도 좋은 곳이 많다는 것을 알았고 취업에 대한 두려움도 없앨 수 있었다’ , ‘잘 알지 못했던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와 선취업 후학습의 의미를 더욱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배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취업과 진학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도 좋아졌다, 집중이 흐트러지지 않게 강약을 조절해가며 수업을 즐겁게 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공립여자특성화고로 △반려동물케어과 △세무행정과 △창업경영과 △문화콘텐츠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 5개 학과를 통해 인성과 실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성동글로벌고등학교의 '서울형 마이스터고 선도학교' 내용, 에듀캔버스 제공
성동글로벌고등학교의 '서울형 마이스터고 선도학교' 내용, 에듀캔버스 제공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올해 ‘서울형 마이스터고 선도학교’로 지정되었다. 서울형 마이스터고는 서울 지역 특성화고의 직업교육을 강화해 마이스터고 수준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정책이다.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과 학생중심의 과정운영을 바탕으로 선도학교로 지정되었다. 특히 서울형 마이스터고는 기존의 마이스터고등학교의 취업에만 중점을 둔 과정운영이 아니라 취업과 진학 모두 가능성을 열어두고 학생의 역량과 선호에 맞게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강점이 있다.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반려·패션·디자인학과의 경영 및 창업 역량 함양을 통한 비즈니스 융합을 통해 비즈니스 융합 서울형 마이스터고를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