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글로벌경영고, 신입생 대상 점프업(UP)캠프 실시
상태바
성동글로벌경영고, 신입생 대상 점프업(UP)캠프 실시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01.1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 및 친밀감형성을 위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실시
성동글로벌경영고,학과별 맞춤 커리큘럼으로 우수 취업성과 돋보여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2023년도 신학기 입학생을 대상으로 1월 10~11일 양일간 ‘신입생 점프업(UP)’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고등학교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친밀감을 형성하고 직업계고에 대한 바른 이해와 진로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1일 차에는 공동체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팀미션과 학과별로 핵심가치를 찾고 슬로건을 만드는 활동, 학교에서의 상황별 예절을 익히는 실습을 통해 상호 존중을 통한 즐거운 학급분위기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 차에는 △직업계고 A~Z, △기술과 일자리변화 △선취업 후진학 △진로설계 및 목표설정 으로 구성하여 직업계고의 특성과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의 학과별 특성을 알아보고 학과별 맞춤 진로 및 취업분야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4차 산업시대에 일자리 변화를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학과별 실천목표를 세웠다.

발표를 하고 있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발표를 하고 있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특성화고의 매력을 알 수 있었고 친구들과 미리 친해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직업과 관련된 내용과 선취업 후진학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 '여러 친구들과 조를 만들어 활동할 수 있어 정말 재미있었고 미래 진로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공립 유일 여자 특성화고등학교로 반려동물케어과, 세무행정과, 창업경영과, 문화콘텐츠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로 구성되어있으며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여성 CEO 육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캠프를 기획한 성동글로벌경영고는 ‘인성과 실력을 갖춘 여성 CEO육성’을 목표로 1961년 개교한 직업계고등학교로 서울 유일의 공립여자특성화고이다. △반려동물케어과 △세무행정과 △금융정보과 △문화콘텐츠디자인과 △패션디자인과 5개 학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공별 맞춤 교육과정을 통해 내실 있는 인재를 길러내고 있다.

반려동물케어과는 학과 재구조화를 통해 2022년부터 신설되었다. 반려동물가구의 증가와 시대의 변화에 따라 미용, 수의보조, 패션 및 디자인을 포함한 반려동물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한다.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반려동물 미용사, 수의사 보조원, 반려동물 산업관련 창업 등으로 취업방향성을 설계할 수 있다.

세무행정과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화 정보화 시대의 금융 및 산업현장을 선도하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경영 및 세무 행정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한다. 사무관리, 사무행정, 금융일반 등의 기본기부터 세무실무, 회계실무, 빅데이터분석 등 전문적인 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한다.

창업경영과는 급변하는 일자리 4.0시대에 능동적으로 기업환경을 선도하는 미래의 CEO를 길러내기 위한 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점포창업과 기술창업, 온라인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교육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다.

문화콘텐츠디자인과는 시각, 영상, 애니메이션, 웹 등 디자인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창조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디자인 융합인재를 양성한다. 시각디자이너, 문화콘텐츠디자이너 등 취업전망이 밝으며 디자인과, 문화콘텐츠과 등의 진학의 길도 열려 있다.

패션디자인학과는 패션에 대한 전문지식과 능력을 발휘하여 트렌드를 창조하고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패션디자인의 기초와 실제, 패턴메이킹, 패션마케팅, 비주얼머천다이징 등 폭넓은 패션분야의 교육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러한 학과별 맞춤 교육과 함께 방과 후 공무원반, 산학맞춤반 등을 운영해 학생들의 니즈에 맞는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현장실습 연계교육, 다양한 동아리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주도적으로 취업과 진로 방향성을 설계할 수 있다.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의 실적도 눈부시다. 2022년 졸업자 중 일양약품, 중소기업유통센터, 성동구도시관리공단, BNK저축은행, 한양증권, AJ네트웍스, 깨끗한나라, CNH, 금강철강, 쌍방울 등 우수기업 취업자를 다수 배출했다.

취업뿐 아니라 우수 진학자도 눈여겨 볼 만하다. 2022년 졸업생 중 성균관대, 서울시립대, 상명대, 숭실대, 세종대, 서울여대, 동덕여대, 경기대 등 우수대학 진학에 성공했고 선취업 후진학으로 2022년 42명의 학생이 서울 4년제 대학에 입학하는 성과도 거뒀다.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이 전공에 맞는 진로로드맵을 설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과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