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온 “세계 최초” 단 1장의 사진으로 얼굴 바꾸는 ‘헤드스왑' 기술 선보여
상태바
클레온 “세계 최초” 단 1장의 사진으로 얼굴 바꾸는 ‘헤드스왑' 기술 선보여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3.11.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온의 클론(Klone)에 새롭게 추가된 ‘헤드 스왑' 기능

디지털 휴먼 기업 클레온(대표 진승혁, www.klleon.io)이 11월 14일 세계 최초로 ‘헤드스왑(Head Swapping)' 기술을 도입한 클론의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

헤드스왑은 사람의 얼굴을 포함한 전체 두상 이미지를 원하는 대상의 두상으로 교체하는 기술이다.

클레온 ‘헤드 스왑' 기술의 가장 큰 특징은 단 한 장의 얼굴 사진만으로 얼굴형, 머리카락, 피부 질감에 이르기까지 얼굴의 특징과 구조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고도의 정밀한 디지털 휴먼을 생성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휴먼 제작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클레온은 설명했다.

헤드스왑 기술은 기존 여러 기업이 가능성은 제시했지만, 자원이 많이 필요한 것 대비 결과물은 매우 떨어져 구현 성공까지 이어지지 못했었다. 이렇다 보니 디지털 휴먼을 내세우는 대부분 기업들의 기존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은 변환 후에도 눈, 코, 입 등 주요 얼굴 특징을 각각 조정하고 교체해야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다. 그럼에도 실제 얼굴 특성을 완벽하게 반영할 수 없는데, 특히 얼굴형과 헤어 스타일 등은 변경이 불가능해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주었다.

클레온의 ‘헤드스왑' 기술은 인물 얼굴 사진의 세부적인 정보와 질감까지 충실히 재현해, 실제와 거의 동일한 디지털 휴먼 제작이 가능하며 촬영 없이 사진만으로도 디지털 휴먼 생성이 가능해 제작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진승혁 클레온 대표는 “헤드스왑에 대한 니즈는 꾸준히 많았다. 굉장히 간편하고 단 시간에 디지털 휴먼을 생성할 수 있어 많은 기업들이 기다려 온 기능" 이라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게임을 비롯해 엔터테인먼트, 교육, 의료 및 법률 등 전문 분야와 넓게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기업들의 이슈를 해소하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대표적인 디지털 휴먼 제작 솔루션인 “클론(Klone)”은 삼성카드, 삼성생명, 한국경제 TV 등 100여개 이상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서 사용중이다. 기업 교육 및 홍보, 서비스 안내, 뉴스보도, 상품 판매, CS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