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2023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참가
상태바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2023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참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3.06.25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부스. 출처:미래경제뉴스

사단법인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회장 권희춘)는 지난 6월 21일~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에 참가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는 첨단 무인이동체 산업의 성장을 위해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토교통부 등 7개 정부 부처·청이 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국방과학연구소 등 17개 기관이 주관한 범정부 차원의 전시회로 개최되었다.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는 민간드론수색구조단(부단장 김소정)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고, 순돌이드론(대표 조순식)의 유선 드론 및 수색 촬영용 드론과 드론디비젼(대표 우현호)의 신제품 EVO MAX 4T, EVO PRO V3 엔터프라이즈 등 다수의 제품을 전시했다. 

아울러 2022년 출범한 서울시 '바로봉사단' 관계자를 비롯해 국회경비대 이임걸 대장 이하 전대원, 투니모션(대표 조규석) 임직원 등 많은 기관, 기업체, 협회의 방문이 이루어졌다. 서울시 바로봉사단과는 오는 7월 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서울지역의 재난대응 자원봉사활동에 공동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민간드론수색구조단 김소정 부단장은 바로봉사단 단원으로 위촉되어 협력을 이어간다.

김소정 부단장은 "많은 협회와 회원사, 공공기관 등에서 관계자분들이 찾아주시고 협회나 민간드론수색구조단의 활동에 격려와 응원을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 드론 산업의 발전과 회원사의 성장에 노력하며, 민간드론수색구조단의 향후 활동에도 영역을 확대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스를 찾아 격려하는 관계자 방문. 출처:미래경제뉴스
김소정 부단장의 바로봉사단 위촉장. 출처:미래경제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