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2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 국내외 예술가 모집
상태바
서울시, '2022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 국내외 예술가 모집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8.2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 기획자·예술가 7팀 내외 모집, 9.2.(금)까지
선발 후 공간리서치·해외 네트워크 포럼 등에 참여, 10월 글로벌위크에 작품 발표 예정
활동 중인 예술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쇼케이스 장소·장비 및 소정의 작품 제작비 등 지원
참여 예술가들의 작품은 10월 글로벌위크(10.19~23)에서 시민들에 온‧오프라인 공개

서울시 문화비축기지는 10월 개최예정인 <2022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에 참여할 국내외 문화예술 기획자 및 예술가를 9.2.(금)까지 모집한다.

‘2022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는 국내외의 다양한 기획자와 예술가들이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실현해 보는 한 주간의 플랫폼형 축제로

공간과 장소적 특성을 살린 다양한 문화예술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여 왔다.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는 국내외 기획자 및 예술가들이 매년 주제에 적합하게 문화비축기지 공간에서 자신들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실현해 보고, 예술가 간의 네트워킹과 협업을 도모하는 융복합형 축제이다.

그동안 15개국의 예술가 총 60여팀 이상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작품을 소개했으며, 2021년 글로벌위크 ‘시공공감 : 시간을 지나, 공간을 넘는 문화공원’은 국내에 거주하며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7팀과 미국, 베트남, 스위스, 이스라엘, 태국의 아티스트가 협력으로 참여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2022년 글로벌위크는 <2022 글로벌위크 : 플레이백 (Playback) ‘다음을 넘어, 예술이 숨쉬는 문화공원’>을 주제로 정했다. 힘든 코로나 시대를 지나고 다음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을 맞이하여, 다시 예술적 영감과 문화적 공간인 문화공원을 지향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양한 예술가 및 기획자들이 주제에 맞춰 자신의 예술 콘텐츠를 개발하고 실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모집 분야는 ▴공연/퍼포먼스 ▴전시/시각물 설치 ▴워크숍/세미나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 등 문화비축기지 공간과 ‘플레이백 (Playback)의 주제를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과정형 세부 프로그램(9월~10월)과 글로벌위크(10.19.~23.) 일정에 필수 참여해야 한다.

글로벌위크 과정형 프로젝트는 현장 공간 리서치와 리서치 발표, 국내외 참가자 네트워크 포럼, 코로나 상황에서 문화공간과 예술에 대한 담론(네덜란드 로테르담 ‘WORM’의 콜렉티브 참여 예술가들과 워크숍), 최종 프로그램 액션 플랜 공유 워크숍 등으로 9월부터 10월 초까지 진행된다.

참여 예술가들의 작품들은 ‘2022 문화비축기지 글로벌위크(10.19.~23.)’에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선정된 팀 또는 개인에게는 문화비축기지 공간 자율 리서치, 해외 네트워크 워크숍 및 포럼 참여, 쇼케이스 공간(T6원형회의실, 야외공간 등) 및 일부 장비 제공, 결과물 아카이브(팀별 하이라이트 영상 및 사진), 소정의 작품 제작비 등이 지원된다.

활동 중인 국내외 문화예술 기획자, 예술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국적 및 거주지 불문)하며, 기존 창작물을 문화비축기지 공간 특색에 맞게 제작 발표 가능해야 한다. 모집인원은 총 7팀 내외로 접수는 8.17.(수)~9.2.(금)까지 이며,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 및 블로그의 모집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