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조경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상태바
‘서울특별시 조경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8.16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4일(수)~16일(금)까지 온라인 접수…심사통해 서울특별시장상 5개소 선정
일반시민 우수녹화 사례를 발굴 시상하는 ‘서울특별시푸른도시상’ 공모도 함께 추진
시 “조경수준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 매력적인 도시를 만드는데 기여 기대”

서울시는 도시경관 개선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조경분야 발전에 기여한 우수조경공간을 선정하여 ‘2022년 서울특별시조경상’을 시상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서울특별시조경상’은 뛰어난 우수 조경공간을 선정·시상하여 조경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서울을 더 품격있는 녹지생태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것으로 선정된 5개 공간에는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된다.

공모대상은 공고일 기준 5년 이내 서울시 내 조성이 완료된 민간·공공 실내·외 조경공간으로, 경관을 생태적, 기능적, 심미적 등 우수한 환경으로 조성한 모든 조경공간을 대상으로 한다.

세부 응모대상 범위는 ▲ 단독 및 공동주택 등 개발사업으로 조성된 공원녹지 시설, ▲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 공원녹지 조성, ▲ 미세먼지 저감, 하천생태복원 등 생태공간, ▲ 실내 및 옥상, 벽면녹화 등 건축물을 활용한 입체적 조경 시설, ▲ 기타 식재를 통해 도심경관 및 생태환경 개선에 기여한 시설 등(리모델링 포함) 이다.

접수는 9월 14일(수)부터 9월 16일(금)까지 3일간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며, 서울시 내 조경공간을 조성한 관계자는 누구나 공모 가능하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서울시 내 우수한 조경공간을 널리 알려 지역의 조경 수준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 품격 있고 매력적인 서울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서울시 도심 경관을 초록으로 물들인 우수 조경공간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