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동양화로 표현한 공장도시…G밸리산업박물관에서 연례기획전
상태바
현대 동양화로 표현한 공장도시…G밸리산업박물관에서 연례기획전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07.12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4.(목)~9.12.(월)
젊은 작가 4인이(박형진, 송주형, 언메이크랩, 장석준) 작품으로 담아낸 도시와 도시인의 삶 전시
8월 중 관람객이 참여작가와 지리학자, 건축가, 시인 만나 작품 공감 나누는 대담 프로그램

디지털풍경화로 담아낸 가리봉길, 영상과 조명으로 담아낸 도시에서의 휴식, 금천옥상에서 만난 생명체들을 기록한 현대적 동양화, 구로공단과 구로디지털단지가 가진 언어와 이미지를 알고리즘을 통해 대비시킨 작품 등 G밸리의 과거, 협재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한 젊은 작가 4인의 전시회가 G밸리산업박물관에서 7월 14일(목)부터 9월 12일(월)까지 진행된다.

국내 최초의 산업박물관인 서울시립 ‘G밸리산업박물관(MUSEUM G)’은 수출산업을 이끈 구로공단의 산업․노동․역사부터 디지털로 무장한 G밸리 젊은 노동자들의 생활․문화까지 G밸리가 가진 역사와 예술, 연구와 기록 아카이브를 다채로운 기획전시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구로, 청춘》두번째 이야기는 2021년 첫 번째 기획전에 이어지는 연례기획전 시리즈의 일환으로, 도시와 인간이 맺는 관계를 조명한 4명 젊은 작가의 작품을〈공장도시(PLANT CITY>라는 주제로 담아낸다. 설치, 회화, 미디어 아트 분야의 4인의 작가가 각자 장소로서의 도시와 도시인의 삶에 대해 고민한 결과물을 전시한다.

《구로, 청춘》은 박물관과 작가가 연계하여 G밸리의 과거와 현재를 잇는 기획전시 시리즈이다. 2021년 <내 일처럼>을 주제로 노동과 일자리에 대한 작품을 다루었고, 올해는 도시와 건축을 주제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배현숙 서울시 신성장산업기획관은 “<공장도시> 전시를 통해 우리 경제를 이끌어온 구로공단의 정체성과 노동자․시민들의 이야기를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G밸리산업박물관이 서울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지역의 문화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