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골프산업학회 창립, 초대회장에 인천재능대 김진형 총장 선임
상태바
한국골프산업학회 창립, 초대회장에 인천재능대 김진형 총장 선임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6.0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계 논문 기반 골프산업 발전 선도, AI융합 성장 모색
한국골프산업학회 창립총회. 출처:인천재능대학교

(사)한국골프산업학회가 6월 3일 인천재능대학교 이벤트홀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정식 출범했다.

산업과 학문을 융합하여 한국 골프산업 발전의 방법을 모색하고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결성된 한국골프산업학회는 초대 회장으로 세계적 AI 전문가이며 인공지능학계 대부인 인천재능대 김진형 총장을 선임했다.

이 날 총회에는 국내 대학 골프 관련 학과 교수진, 한국남자프로골프협회 등 골프 관련 협회 및 조합, 관련 기업 등 골프인과 산업계·학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한국골프산업학회는 세계 정상급에 도달한 한국 골프의 위상과 600만 명을 넘는 국내 골프인구의 증가로 급성장중인 골프산업의 체계적 발전을 목표로 산업정책 제안과 경영지원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진형 초대회장은 취임사에서 “골프장 설계·건설·운영관리, 골프 용품·패션, 생활 체육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계의 좋은 논문과 제안이 산업발전의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또한 스크린골프, 스마트 클럽, 코칭시스템 등 AI융합 기술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조언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학회가 골프산업을 선도하는 학술단체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창립총회가 치러진 인천재능대는 지난해 9월 김진형 총장 취임 이후 ‘AI와 Bio 분야에 특화된 전문기술교육 중심 강소대학’이라는 비전을 선포한 바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AI&Bio 인재 육성을 위해 직업교육 전반에 AI 교육을 적용한 특성화전략을 도입하여 LINC3.0 선정, Intel과의 AI 인재양성 협약 등 굵직한 변화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