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옹진군 어린이 급식 관리 지원 본격화
상태바
인천재능대, 옹진군 어린이 급식 관리 지원 본격화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4.01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옹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현판식 시행
옹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현판식. 출처:인천재능대학교

어린이들의 성장과 균형 잡힌 식사 제공을 위해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는 옹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3월 31일 현판식을 시행했다고 1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설립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 아동센터 등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규정된 시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양·위생관리,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지난해 12월 24일 인천광역시 옹진군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사회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현판식에는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과 옹진군 정부지원 어린이집 연합회 김종민 지회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어린이 먹거리의 철저한 안전 도모와 식생활 개선에 뜻을 모았다.

옹진군 정부지원 어린이집 연합회 김종민 지회장은 “섬지역인 옹진군은 식재료 수급의 어려움 등으로 영양 잡힌 식단 구성에 고민이 많았다. 센터의 컨설팅으로 맞춤 영양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진형 총장은 “영양·위생관리와 더불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옹진군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