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20:36 (월)
스마트시티평가전문가 교수 위촉행사 스마트시티의 날 선포
상태바
스마트시티평가전문가 교수 위촉행사 스마트시티의 날 선포
  • 권희춘 대기자
  • 승인 2020.10.0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창희 한국스마트시티학회장
권창희 한국스마트시티학회장

사단법인 한국스마트시티학회(학회장 권창희)는 10월 7일 군포시 미림정에서 스마트시티 평가 전문가 교수 위촉식 및 '스마트시티의 날' 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국내외의 스마트시티가 난립되어  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평가지표를 만들고 스마트시티 평가를 위한 기초 초석을 다졌다. 


이 날 행사를 기념하면서 권창희 학회장은 "중앙정부를 비롯해 지방정부까지 스마트시티과와 팀을 만들어 스마트한 도시를 만들고 있으나 기본적인 정책과 방향이 없어 중앙정부 따로 지방정부 따로 만들어 예산을 낭비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고,  스마트시티 평가지표가 없어 우후죽순으로 스마트시티를 사용하는 경향이 많았다."고 지적하고

"이번에 한국스마트시티학회에서는 스마트시티 평가지표를 만들어 중앙정부를 비롯한 지방정부, 기업 등의 스마트시티 평가를 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만들었다. 이를 시작으로 먼저 스마트시티 평가전문가 과정을 운영할 전문교수를 위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1차 스마트시티 평가 교수 위촉자는 신태식(산재보험), 류병렬(전기안전), 강순봉(교통), 김성진(미디어), 정명원(스마트펙토리), 김세연(스마트팜), 류구환(정보통신), 김아영(GIS), 권성철(방역.구조)이며, 추후 추가적으로 확대하여 위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마트시티 평가 교수 위촉식. 사진:미래경제뉴스

또한 세계적으로 스마트시티의 날을 제정하여 스마트시티 관련 도시와 이에 관련자인 학자, 연구자, 공무원, 종사자 분들을 위로하고 시민들과 함께 공유·상생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매년 10월 8일을 '세계 스마트시티의 날'로 선포하였다. 


한편 한국스마트시티학회는 매년 학술대회를 통하여 스마트시티 정책, 기술, 산업 등 연구성과 발표를 시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스마트재난안전, 스마트모빌리티, 스마트레트로설계, AI스마트통합관제, 디지털트윈, 스마트경호탐정GIS, 치안드론관제, 엔텍트안전상담, 스마트국제한류타운, 스마트공유플랫폼아파트, K-방역기술무역, 스마트적정기술, 스마트파크리이브러리, 스마트베리어프리존, 지역화폐연동커뮤니티디자인 등 4차산업의 선두에서 연구하며 사회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권 회장은 한국 스마트시티의 선구자로서 스마트시티를 통한 도시재생과 스마트 안전 분야 등에서 많은 후진들을 양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권회장은 향후에도 한국스마트시티학회가 미래를 여는 데에 앞장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