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비스 직접 체험해보자
상태바
블록체인 서비스 직접 체험해보자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12.1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12월 16일~18일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블록체인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고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을 오는 12월 16일(월)~18일(수)까지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이 함께 주관하며, ‘START’를 주제로 컨퍼런스, 시범사업 전시회, 채용상담회 등 총 9개의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 START : Security(보안성), Transparency(투명성), Availability(가용성), Reliability(신뢰성), Technology(기술)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주요 행사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①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12.16,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

개막식 행사에서는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의 개회를 선언하고, 올해 블록체인‧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유공자들을 포상한다. 또한, 블록체인 아이디어톤,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 블록체인 학술대회 등 관련 행사 우수자들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② 블록체인 컨퍼런스(12.16~12.18, 코엑스 그랜드볼룸)

블록체인 컨퍼런스는 3일 간 진행된다. 개막식 후 이어지는 국내외 전문가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2일차에는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 성과 발표가 진행된다. 3일차에는 블록체인 대학ICT연구센터에서 진행한 연구 성과 공유와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관련 이슈를 논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Meet-up’이 이어진다.

③ 블록체인 규제개선 세미나(12.17,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

블록체인 규제개선 세미나에서는 올해 5개 분과(공공서비스, 금융, 물류‧유통, 에너지, 헬스케어)로 진행한 블록체인 규제개선 연구반에서 도출한 규제 개선안을 공유하고 이를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④ 시범사업 성과물 전시회(12.16~12.18, 그랜드볼룸 로비)

전시회에서는 그동안 진행한 블록체인 공공‧민간 시범사업의 성과물을 전시하여 행사에 참여한 국민들에게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⑤ 블록체인‧핀테크 채용상담회(12.18, 그랜드볼룸 102호)

채용상담회에서는 블록체인‧핀테크 분야에 취업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20개가 참여하여 채용계획 안내 및 현장 면접 등을 진행한다.

과기정통부 민원기 제2차관은 “블록체인 기술은 4차산업혁명시대에서 성장과 혁신을 위한 핵심기술”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진흥주간이 기업들에게는 블록체인 산업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되고, 국민들에게는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 경험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