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1,2학년 대상 ‘취업준비한마당’ 실시
상태바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1,2학년 대상 ‘취업준비한마당’ 실시
  • 임지우
  • 승인 2024.01.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별 경험기반사항 정리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한 면접대비 전략 설계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상석)는 지난 12월 22일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준비한마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에 대한 준비능력 함양을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 핵심짚기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평가 △면접 전략 세우기 △모의면접 및 평가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는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 컨설팅을 통해 실전 취업능력 함양 효과를 높이고자 하였다. 또한 취업환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이고 자발적인 취업동기를 부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해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피드백해주셔서 좋았다”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는데 학교에서 이런 좋은 교육을 받게 해주셔서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강사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이끌어주셔서 끝까지 마칠 수 있었고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출처 :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홈페이지
출처 :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 홈페이지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한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는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전문적인 여성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사무경영정보과 △회계정보과 △금융정보과 총 3개의 학과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성을 기르고 있다.
 

△사무경영정보과

사무경영정보과는 기업의 경영관리 업무에 적합한 전문 인력들을 양성하며, 학생들에게 필요한 사무경영, PC활용, 회계, 프리젠테이션, 기획 등의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주요 전문 교과목으로는 상업경제, 회계원리, 회계정보처리시스템, 사무관리, 기업자원통합관리, 세무일반, 비즈니스영어, 기업과 경영, 프로그래밍, 정보처리와 관리, 성공적인직업생활 등의 기초과목을 학습하며, 실무과목인 인사, 비서, 총무, 사무행정 등을 통해 실질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사무경영정보과는 취업과 진학, 자격증 취득이 모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취업 면에서는 △대기업(삼성, LG, 현대, 한화, SK 등) △금융기관(은행, 증권회사, 보험회사 등) △IT분야 △병원 △중소기업체 회계와 전산실 △학교 및 관공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진학 면에서는 △특성화 고교 동일계 전형 △학교장 추천전형 △자격증 취득 특별전형 등 진로지도를 통해 100%의 합격률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국가기술자격 및 국가공인자격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기능사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인터넷정보관리사 △PC활용능력평가시험(PCT)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 △정보기술자격(ITQ) △ERP정보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e-TEST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전산세무회계 △자산관리사 △회계관리 △무역영어 △비서 △증권투자상담사 △문서실무사 △유통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회계정보과

회계정보과는 학생들이 기업의 회계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능력을 배양하여 유능한 회계인을 육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상업경제, 회계원리, 회계정보처리시스템, 사무관리, 기업자원통합관리, 세무일반, 비즈니스영어, 기업과 경영, 정보, 프로그래밍, 정보처리와관리, 성공적인직업생활, 금융일반 등의 기초과목을 학습하며, 회계실무, 세무실무, 사무행정 등의 실무과목을 통해 실질적인 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또한 △대기업(삼성, LG, 현대, 한화, SK 등) △금융기관(은행, 증권회사, 보험회사 등) △IT분야 △병원 △중소기업체 회계와 전산실 △학교 및 관공서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성화 고교 동일계 전형 △학교장 추천전형 △자격증 취득 특별전형 등 통해 대학 진학 역시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국가기술자격 및 국가공인자격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기능사 등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금융정보과

금융정보과는 금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융지식, ERP, 프리젠테이션, 마케팅 등의 핵심 능력을 갖춘 유능한 금융인을 양성하기 위해, 금융정보과에서는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상업경제, 회계원리, 회계정보처리시스템, 사무관리, 기업자원통합관리, 세무일반, 비즈니스영어, 금융일반, 보험일반 등의 기초과목을 학습하며, 창구사무, 금융상품세일즈, 사무행정 등의 실무과목을 통해 실질적인 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이러한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대기업삼성, LG, 현대, 한화, SK 등) △금융기관(은행, 증권회사, 보험회사 등) △IT분야 △병원 △중소기업체 회계와 전산실 △학교 및 관공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취업이 가능하며, 다양한 전형을 통해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국가기술자격 및 국가공인자격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기능사 등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나가고 있다.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는 "꿈, 도전, 성공과 미래를 준비하는 명품 특성화교육이라는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