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여자상업고, 3학년 사회적응력 향상캠프 성료
상태바
대성여자상업고, 3학년 사회적응력 향상캠프 성료
  • 황지선 기자
  • 승인 2022.10.13 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사회성 함양
직무중심 창의융합형 디자인씽킹 프로그램으로 문제해결능력과 사회경쟁력 강화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는 사회적응력향상캠프를 진행했다, 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대성여자상업고등학교는 10월 11일 화요일에 3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응력 향상캠프를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캠프는 직업계고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 자신감과 주도성을 가지고 적응해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은 △사회초년생 마인드교육 △근로기준법 바로알기 △직장인 커뮤니케이션 △사회초년생 경제교육 △직무중심디자인씽킹 이다. 

캠프에 참여 중인 학생들, 에듀캔버스제공
캠프에 참여 중인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프로그램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사회초년생으로서 필요한 필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취업에 꼭 필요한 근로기준법, 계약서 작성실습과 청년 지원정책을 통해 누릴 수 있는 혜택과 권리를 학습했다. 또한 자신의 장점을 바탕으로 사회에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자신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브랜딩 전략을 통해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다는 평가다. 

직무중심 사회적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직무중심 사회적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 에듀캔버스 제공

특히 이번 교육은 직무중심 디자인씽킹교육프로그램이 주목을 받았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과 일자리 4.0 시대에 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항 상황에서 문제해결력을 중심으로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해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좋은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경험을 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많이 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실용적이고 필요한 것들을 배웠다,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 활용해서 좋은 사회인이 되어야겠다” “근로기준법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었고 직무중심으로 불편한 점을 찾고 발표를 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라고 캠프 소감을 밝혔다.  

캠프를 담당한 교사는 “학생들이 직장과 사회에 자신감을 가지고 적응할 수 있도록 이번 캠프를 기획했다, 앞으로 자신의 장점과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와 능동적으로 소통하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