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 1,2학년 대상 ‘자기소개서,미래기술교육,중소기업이해캠프’ 실시
상태바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 1,2학년 대상 ‘자기소개서,미래기술교육,중소기업이해캠프’ 실시
  • 임지우
  • 승인 2024.01.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직업트렌드를 바탕으로 직업방향성 및 진로비전 수립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 바른 인성을 갖춘 과학 기술 인재 육성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김기호)는 12월 15일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미래기술교육,중소기업이해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성공적 진로로드맵 수립을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컨설팅 △미래기술과 직업트렌드 △선취업후학습이해 △커뮤니케이션스킬함양프로그램 △목표달성시간관리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는 취업트렌드를 이해하고 고졸채용에 대한 최신이슈를 분석하여 취업역량을 강화시키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실전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1:1 자기소개서 컨설팅 장면, (주)에듀캔버스 제공
1:1 자기소개서 컨설팅 장면,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직업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었다. 배운점이 너무 많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나의 직업에 대한 가치관을 더 확실하게 정립하게 되었다.“, ”취업준비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출처 :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 홈페이지
출처 :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 홈페이지

한편 이번 캠프를 주최한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는 경기도 내 유일무이한 과학기술고등학교로서 전문성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자기계과 △스마트전자과 △스마트전기과 △아트앤디자인과 등 총 4개의 학과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성을 기르고 있다.

△전자기계과는 기계·전기·전자의 기초지식과 전문기술 능력을 배양한 인재를 양성하여 공업분야에서 유능한 엔지니어로 활약할 수 있는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최근 3년동안 △현대중공업 △삼성전자 △KT&G △한양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등 다양한 기업과 학교로 51.5%의 취업률과 46.5%의 진학 성과를 보였다.

△스마트전자과는 전기, 전자 분야에 대한 이론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현장실무 능력을 습득하여 디지털 전자통신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술인을 육성하고 있다. 최근 3년동안 △한국전력공사 △서울시설관리공단 △금융감독원 △건국대학교 △경희대학교 △명지대학교 등 다양한 기업과 학교로 48.4%의 취업률과 51.6%의 진학 성과를 보였다.

△스마트전기과는 전기에 대한 지식 습득과 전기설비를 제작하고 프로그램을 활용한 자동제어 기술 능력을 습득함으로써 전기 에너지 분야의 기술자를 양성하고 있다. 최근 3년동안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공사 △경기도교육청 △경기대학교 △용인대학교 △한세대학교 등 다양한 기업과 학교로 54.9%의 취업률과 45.1%의 진학 성과를 보였다.

△아트앤디자인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가치와 도전 의식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여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와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와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디자이너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근 3년동안 △(주)하존이엔씨 △(주)제씨엘산업 △서울예술대학교 △한성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등 다양한 기업과 학교로 45.3%의 취업률과 54.7%의 진학 성과를 보였다.

평촌과학기술고등학교는 "기계·전기·전자·디자인 분야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전문가 양성과 학습자 중심의 질 높은 직업교육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