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등학교, 전학년 대상 ‘미래인재역량강화, 진로비전 캠프’ 실시
상태바
정남진산업고등학교, 전학년 대상 ‘미래인재역량강화, 진로비전 캠프’ 실시
  • 임지우
  • 승인 2024.01.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진로선택과 직업선택에 대한 방향설정 및 자신감 부여
정남진산업고등학교, 행복한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기술인재 육성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박미옥)는 지난 12월 26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비전 캠프’를,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인재역량강화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객관적 자기이해를 통한 진로탐색 기회 제공 및 급변하는 미래사회와 산업현장에 필요한 기술융합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외부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자기이해 및 강점혁명 △리더십 역량UP 프로그램 △진로설계 및 목표설정 △선취업 후학습 이해 △머신러닝 이론 및 체험 △3D프린터 모델링실습 △메타버스 직업직무체험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는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들었을 정도로 재미있었습니다” “선취업 후학습이란 개념을 제대로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되어 좋았고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교육 많이 받고 싶어요”, “오늘 수업이 방황하던 미래에 길잡이가 되어주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캠프에 참여중인 학생들, (주)에듀캔버스 제공

한편 캠프를 주최한 정남진산업고등학교는 ‘바른행동·알찬 실력’을 교훈으로 삼아 올바른 인성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맞이할 능력있는 전문인력 양성을위해 △기계자동차과 학과 운영 및 전남 최초 △군특성화학교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전문성을 기르고 있다.

△기계자동차과

기계자동차과는 자동차의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비 및 검사 기법을 배움으로써,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실력있는 기능 인력을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군 특성화 과정 중 하나인 '기갑조종' 이수를 통해 기갑조종에 능숙한 부사관을 양성하고 있다. 교육 과정에는 성공적인 직업생활, 자동차 일반, 자동차 기관, 자동차 섀시, 자동차 전기 전자 제어, 기계 제도, 산업 설비, 자동차 기관 정비, 자동차 섀시 정비, 자동차 전기 전자 장치 정비, 피복 아크 용접, 기갑조종, 군 리더십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학생들은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졸업 후 군 특성화 3학년 이수로 기갑조종 무시험 부사관 자격을 부여받거나, 기술직 공무원, 자동차 관련 분야 우수 기업에 취업하는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앞선 교육 결과, 장흥군청, BMW 광주 서비스 센터(코오롱), 현대자동차 서비스, KT&G, 대원건설, 21세기 메디칼 주식회사, 피피아이, 삼성 종합 건재, 대동 공업, 군 부사관 등 주요 기업에 취업하였으며, 목포대, 조선대, 호남대, 한국폴리텍대, 광주보건대, 조선이공대, 광주폴리텍대, 인하공전, 여주대, 전남과학대, 전남도립대, 청암대, 동강대 등 다양한 대학에 진학하였다.
 

△군(軍)특성화학교

군(軍)특성화학교는 병역법상의 유급지원병제도로 운영되며, 교육을 받은 후 졸업과 동시에 기술직위 전문특기병으로 입대한다. 병 복무 후에는 기술 전문직위 하사로 임관하며, 희망하는 학생들은 장기근무자로 전환하여 계속 근무할 수 있다. 또한, 상병 및 전문하사로 복무 중인 학생들은 e-MU 협약대학에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전역 후에는 동일 계열 취업으로 연계가 가능하다.

군특성화 진로에는 무시험 부사관 임관, 전역 후 국방부 협약 업체 취업지원, 국방부 협약 e-MU 대학 진학 및 수업료 지원, 다수의 특성화고 자격증 취득지원, 기갑조종 기술부사관으로 군 공무원 취업, 방위산업체, 대기업, 공기업 취업지원 등 다양한 경로가 있다. 특히, 신체검사만 통과하면 무시험으로 임관이 가능하며, 특성화고 자격증 및 부사관 병과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군특성화반 학생들에게는 피복비 및 실습 수당이 지급되며, 현장실습 및 수련활동은 전액 무상으로 지원된다. 또한, 전문병부터 주특기가 부여되며, 특성화고 자격증 취득교육 및 접수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처럼 정남진산업고등학교의 군특성화 교육은 군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며, 그들의 미래를 밝게 개척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정남진산업고등학교는 "건전한 가치관과 자긍심을 지닌 인격인을 기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